• 최종편집 2024-03-29(금)

전체기사보기

  • 윤석열 대통령, 세종서 첫 ‘정식’ 국무회의…“총리 중심 원팀”
    윤석열 대통령, 세종서 첫 ‘정식’ 국무회의(KTV 방송화면 캡춰) [리더스타임즈] 윤석열 대통령이 26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첫 정식 국무회의를 주재했다. 윤 대통령은 모두발언에서 “지난해와 올해 세종시를 여러 차례 찾았었는데 첫 방문이 국회 운영위에서 세종의사당 설치 법안이 통과된 바로 그날이었던 것으로 기억한다”면서 “첫 국무회의도 세종시 국무회의장에서 열게 돼 감회가 새롭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자주 이곳 세종에서 국무위원 여러분과 수시로 얼굴을 맞대고 일하겠다”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특히 “한덕수 총리를 중심으로 국무위원들께서 원팀이 돼 국가 전체를 바라보고 일해 주기를 거듭 당부드린다”고 강조했다. 윤 대통령은 “오늘 국무회의에서는 ‘새 정부 지방시대의 비전과 전략’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해 보고자 한다”며 “제가 인수위에서 새 정부는 지방시대를 중요한 모토로 삼아 국정을 운영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6대 국정 목표 중 하나로 ‘대한민국 어디서나 살기 좋은 지방시대’를 꼽았다”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어느 지역에 살든 상관없이 우리 국민 모두는 공정한 기회를 누려야 한다”며 “이것은 새 정부가 지향하는 공정의 가치이기도 하다. 지방시대는 인구 절벽의 해법이기도 한 만큼 중장기 전략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이를 계기로 국가 전체 차원에서 균형발전에 대한 비전과 안목을 가지고 국무위원 여러분께서 일해 주셨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덧붙였다.
    • 뉴스
    • 정치
    2022-05-26
  • 아시아의 가스산업, 탄소중립 달성을 위한 길인가 아니면 위협인가?
    대구세계가스총회 컨퍼런스 [리더스타임즈] 5월26일 오전 9시 30분 엑스코 컨벤션홀에서는 ‘아시아의 가스산업, 탄소중립을 위한 길인가 아니면 위협인가?’를 주제로 옥스퍼드 에너지 연구소 조나단 스턴 교수의 좌장 아래 얄란 리 베이징가스그룹 대표이사, SK E&S 유정준 부회장, 재임스 라칼 세계 LPG 협회장의 기조발표가 이어졌다. 모두 발표에서 조나단 스턴 교수는 아시아의 에너지 수요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탄소중립 달성에 어려움이 따를 수 있으며, 재생에너지의 보완재로 천연가스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얄란 리 베이징가스그룹 대표이사는 중국의 경우 높은 석탄 의존율을 줄이기 위해 천연가스와 재생에너지 사용을 확대하고 있으며, 자국 내 부족한 가스저장 설비 용량, 높은 수입 의존도, 에너지 안보문제, 불안정한 가스공급 등 여러 도전과제에 대한 해결책을 모색하면서 천연가스 사용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SK E&S 유정준 부회장은 실행가능한 에너지원 확보 차원에서 천연가스가 가지고 있는 화석연료로서의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탄소 포집 및 저장(CCUS) 기술혁신이 가장 시급한 과제이며, CCUS에 대한 통일된 국제적 기준이 마련된다면 에너지 전환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제임스 라칼 세계 LPG 협회장은 탄소중립을 달성하기 위해 많은 선진국들이 비용을 지불해야 하는데 그 많은 비용 중 일부를 에너지 빈곤국 국민들의 삶을 개선하는 데 사용한다면 국민들의 삶뿐만 아니라 환경도 나아질 것이며, 이산화탄소에는 국경이 없기 때문에 전 세계적인 협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 뉴스
    • 경제
    2022-05-26
  • 보건복지부, 의료인공지능 융합인재양성 5개 대학 산업단 선정
    협약 대상 사업단 현황 (22.5월, 5개 사업단 선정) [리더스타임즈]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대표 권순만)은 의료 인공지능 분야 융합인재 양성을 주도할 의료 인공지능 융합인재 양성 사업단을 선정하였다고 밝혔다. '의료 인공지능 융합인재 양성 사업'은 보건복지부·교육부 부처 협업형 인재양성의 일환으로, 의대(의학)-공대(정보통신기술·인공지능)-병원(현장·데이터) 간 의료 인공지능 분야 학과 융합과정 운영을 통해 학·석·박사 전 주기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보건복지부와 한국산업진흥원은 4월 22일까지 공모에 신청한 총 18개 사업단을 대상으로 5월 3일부터 5월 4일 양일간 선정평가를 시행하여 부산대학교, 서울대학교, 성균관대학교, 아주대학교, 한림대학교(총 5개 사업단, 기관명 가나다순)를 지원 대상 사업단으로 선정하였다. 선정된 5개 사업단은 7월부터 학생 지원사항 및 교육과정 등을 홍보하고 올해 2학기(9월)부터 의학‧공학 등 다양한 전공학과 학생을 대상으로‘의료인공지능학’ 학부 프로그램 및 대학원 세부전공 과정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동 사업을 통해 연간 최소 100명의 학생을 선발하여 학부생은 최소 1년 이상, 대학원생은 최소 2년 이상 인재양성을 지원하며, 선발된 학생에게는 다양한 융합 교육과정 참여 기회 및 장학금 등을 지원한다. 또한, 의료 인공지능 분야에서 요구되는 지식・기술뿐만 아니라 현장에서 필요한 의료·인공지능 융합형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각 사업단은 병원과 기업 등 협력을 통한 공동프로젝트 및 데이터 활용연구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선정된 5개 사업단은 2022년부터 최대 3년간 교육프로그램 개발 등 사업비 국고지원을 받게 된다. 보건복지부 방영식 보건의료데이터진흥과장은 “전 세계적으로 의료와 빅데이터·인공지능의 융합이 가속화되고 있고, 국내 바이오헬스 기업들도 인공지능 기술을 도입하기 위한 연구개발 투자가 늘고 있지만, 의료와 인공지능 두 분야를 아우르는 전문인력 확보가 가장 중요한 과제로 대두되고 있다”라며, “동 사업이 의료 인공지능 분야 융합인재를 배출하는 마중물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 뉴스
    • 의료
    2022-05-26
  • 여기가 대구야? 글로벌 네트워킹의 장으로 화려한 변신!
    여기가 대구야? 글로벌 네트워킹의 장으로 화려한 변신! [리더스타임즈] 대구세계가스총회에에 참가한 외국인들 사이에서 우리가 익히 알고 있던 장소들이 글로벌 비즈니스 네트워킹의 명소로 화제가 되고 있다. 25일 저녁, 세계 2위의 LNG 수출기업인 세니에르社가 대구수성호텔 루프트탑에서 엑손모빌, 쉘, 쉐브론 등 국내외 기업 관계자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비즈니스 네트워킹 파티를 열었다. 파티가 열린 수성호텔 루프탑에서는 탁 트인 전망 아래 대구의 야경을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었으며, 비버리힐즈의 셀레브리티 파티장을 연상시키는 화려한 조명과 연출이 대금연주, 난타 공연 등과 어우러지며 참석자들의 이목을 사로잡고 있었다. 한쪽에서는 세계 각국의 음식들이 뷔페 형태로 제공되고 있었으며, 최근의 한류 열풍을 반영하듯 한국의 포장마차 코너도 참석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이날 참석자들은 루프탑 파티장의 화려한 전경과 대구시의 야경을 사진에 담느라 바빴으며, 파티를 주최한 세니에르 관계자는 “팬데믹 이후 처음으로 방문한 해외도시가 바로 대구다”라며, “이번 가스총회 참석자들에게 대구는 팬데믹을 이겨낸 도시, 아름다운 도시로 오랫 동안 기억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24일에는 인터불고호텔(만촌동)에서 글로벌 2위 석유회사인 BP(British Patroleum)의 비즈니스 파티가 열렸으며, EDI(Energy Delta Institute)는 대구 김광석길의 수제 맥줏집 ‘대도양조장’에서 네트워킹 행사를 개최했다.
    • 뉴스
    • 사회
    2022-05-26
  • 대구시, 6. 1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투표 동참
    대구시청사 [리더스타임즈] 권영진 대구시장은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사전구투표일 하루를 앞두고 우리 지역의 일꾼을 뽑는 선거에 시민들께서 적극 동참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대구는 역대 지방선거에서 전국 평균 대비 투표율이 저조했다. 제4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시도별 투표율 12위를 한 이후, 제5회 지선(전국 평균 54.5%, 대구 45.9%, 16위), 제6회 지선(전국 56.8%, 대구 52.3%, 17위), 제7회 지선(전국 60.2%, 대구 57.3%, 16위)에서 모두 최하위권의 투표율을 보여왔다. 또한 2013년 도입된 사전투표율 또한 전국 평균에 못 미치고 있다. 게다가 이번 제8회 지선에서는 역대 지선 대비 무투표 선거구가 크게 증가해(구청장 2, 시의원 20) 시민들의 무관심 및 투표율이 저조할 것으로 관측되고 있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지방선거는 우리 손으로 우리 동네 일꾼을 뽑는 중요하고 의미 있는 행위로 나와 이웃, 우리 아이들의 삶과 직결되는 아주 중요한 일임을 시민들이 인식하고 적극 투표에 참여해 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6월 1일 선거일 투표가 어려운 시민들은 5월 27일~ 5월 28일이틀간 별다른 신청 없이 전국 읍․면․동에 설치되어 있는 사전투표소에서 투표할 수 있으며 코로나19 확진자 및 격리자는 28일 오후 6시 30부터 오후 8시까지 투표가 가능하다. 대구에는 142개소(읍・면・동별 1개소)에서 실시되며,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학생증 등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을 가지고 가면 되며, 코로나19 확진자일 경우 보건소에서 발송한 격리통지 문자 등을 투표사무원에게 보여 주면 투표가 가능하다.
    • 지역뉴스
    • 대구
    2022-05-26
  • 대구 세계가스총회, 5일간의 대장정 막 내린다
    대구 세계가스총회, 5일간의 대장정 막 내린다 [리더스타임즈] 2022 대구세계가스총회가 5일간의 대장정을 마치고 27일 오후 3시 폐회식을 개최한다. 27일 오후 3시 엑스코 컨벤션홀에서 개최될 폐회식은 대구 총회의 하이라이트 영상 상영을 시작으로 강주명 국제가스연맹(IGU) 회장의 폐회연설과 차기 IGU 회장에 회장직 인수인계 및 세리머니, 리얄란(Yalan Li) 차기 IGU회장의 취임사 및 다음 개최지인 베이징에 대한 홍보, 영상을 통한 중국 총리의 연설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23일부터 진행된 대구 세계가스총회에는 80개국의 460개 사가 참가했으며, 외국인 4,500여 명을 포함 총 8,800명(연인원 2만명)이 등록하였다. 논문 700편이 접수됏고, 97개 언론사(198명)가 참가했다. 반기문 전 유엔사무총장의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62개의 컨퍼런스 세션이 이루어졌으며, 전 세계의 현안인 탄소중립과 러시아-우크라이나 사태로 촉발된 에너지 공급 불안, 가격 급등 등을 반영하여 에너지 안보, 에너지 전환기에 따른 천연가스의 역할에 대한 집중논의가 이뤄졌다. 전시장의 열기는 뜨거웠다. 회사의 특색에 맞춘 각양각색의 부스에서는 커피, 와인 등 무료 음료 및 기념품 제공, 농구공 슈팅, 전통악기 연주 등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져 전시 참관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비즈니스 교류도 활발히 이루어졌다. 엑손모빌은 포스코와 철강 신소재 사업 관련 기술승인서 전달식을 가졌으며, 한국가스공사는 세계 최고 수준의 대용량 액화수소 저장기술을 보유한 CB&I와 관련 기술개발 협력을 하는 등 다양한 성과가 이루어졌다. 대구 지역 기업인 세성, 화성밸브의 부스에도 국내외 바이어 들의 명함이 수북이 쌓여있는 등 활발한 교류가 이뤄졌다. 대구홍보관 및 동관과 서관 사이의 오프닝 스테이지 등에서는 상시 공연이 열려 참관객들의 환호를 받았으며, 동성로, 수성못 등 대구 시내 곳곳에서 세계가스총회를 기념하는 공연이 열려 축제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참가자들을 위해 준비한 관광도 활기를 띄었다. 대구 시티투어, 모명재 한복체험, 대구 야경투어 등에 참가한 외국인 참가자들의 함박웃음이 지면을 장식하기도 했다. 25일 기준 352명의 외국인들이 관광에 참가했다. 엑스코 주변 상권은 모처럼 활기를 되찾았다. 주변 식당에서는 점심 예약이 다 차 손님을 더 받지 못하기도 했다며 오랜만에 숨통이 트인다라는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세계가스총회의 다음 개최지는 중국 베이징이다. 전날 26일 저녁에는 엑스코 그랜드볼룸B에서 환송연이 펼쳐졌으며 해금과 중국전통악기 얼후의 한중 협연 및 뮤지컬 갈라공연, 비보잉 퍼포먼스 등이 이어졌다.
    • 뉴스
    • 경제
    2022-05-26
  • 그래미 수상 글로벌 슈퍼스타 '도자캣(Doja Cat)'!!
    그래미 수상 글로벌 슈퍼스타 '도자캣(Doja Cat)'(자료 = 소니 뮤직 엔터테인먼트 코리아 ) [리더스타임즈] 도자캣(Doja Cat)이 신곡 'Vegas'를 발매했다. 'Vegas'는 영화 엘비스(ELVIS)의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 앨범 선공개 트랙으로, 강렬한 멜로디에 도자캣의 화려한 랩이 추가되어 도자캣의 음악을 기다린 전세계 팬들에게 강한 인상을 남겼다. 영화가 아직 개봉하지 않았음에도 'Vegas'는 현재 전세계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도자캣은 현재까지 총 11회의 그래미 노미네이션 외에도 아메리칸 어워드 5회, MTV 비디오 뮤직 어워드 3회, 그래미와 빌보드 뮤직 어워드 수상 등 권위있는 시상식을 휩쓸며 음악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슈퍼스타’라는 수식어가 가장 잘 어울리는 엘비스 프레슬리의 음악과 생애를 담은 영화 ‘엘비스’ OST앨범 아티스트 라인업에 이름을 올리며 도자캣은 다시 한번 자신이 이 시대 가장 주목받는 아티스트임을 증명했다. 영화 '엘비스'는 '위대한 개츠비', '로미오+줄리엣' 등으로로 명성을 알린 바즈 루어만(Baz Luhrmann) 감독의 차기작이다. 로큰롤의 제왕이자 역사상 최고의 가수 엘비스 프레슬리(Elvis Presley)를 담은 음악 영화이며 제75회 칸 영화제 비경쟁 부문에서 최초 공개된다. 배역으로는 영화의 타이틀롤을 맡으며 할리우드 루키로 떠오른 배우 오스틴 버틀러가 ‘엘비스 프레슬리’를, 미국의 국민배우 톰 행크스가 평생을 함께한 매니저 ‘톰 파커’ 역을 맡았다. 영화 '엘비스'는 최근 2차 예고편이 공개되었고, 사운드 트랙 앨범의 라인업 아티스트로 도자캣(Doja Cat), 에미넴(Eminem), Swae Lee(스웨이 리), Diplo(디플로), Maneskin(모네스킨) 등이 지명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 연예
    • 연예가소식
    2022-05-26
  • 산업통상자원부, 플라스틱에 적힌 숫자, 무엇을 의미할까
    산업통상자원부 [리더스타임즈] 더워지는 날씨에 시원한 음료 찾는 분들 많은데요. 생수병, 음료병, 일회용 컵 등 우리가 자주 사용하는 플라스틱에는 숫자가 적힌 마크가 있어요. 이 마크 속 숫자, 무엇을 의미할까요? 플라스틱 제품은 비슷해 보이지만 각기 다른 원료로 만들어져요. 이때 마크 속 숫자가 어떤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졌는데 알려주는 중요한 역할을 하죠. 먼저 플라스틱은 원료에 따라 7개 숫자로 분류돼요. 1번은 폴리에틸렌 테레프탈레이트로 PET 혹은 PETE로 표기됩니다. 생수병처럼 투명한 것들은 재활용이 되지만 단단한 유색의 경우 변성 PET로 어떤 화학물이 들었는지 확인할 수 없어 재활용이 어렵죠. 일상에서 재사용할 땐 박테리아 번식이 쉬워 되도록 한 번만 사용하는 게 좋아요. 2번은 고밀도 폴리에틸렌으로 재활용이 되며 독성에도 안전해요. 내열 온도가 높아 전자레인지에서 사용할 수 있고 세제용기, 물통, 장난감 등 다양한 생활용품에 쓰인답니다. 3번은 폴리염화비닐로 인조 가죽 신발, 가방, 우비 등에 쓰여요. 열에 약해 태웠을 때 독성가스와 환경호르몬을 다량 방출하죠. 재활용 또한 어렵답니다. 4번은 저밀도 폴리에틸렌으로 비닐봉지, 필름, 포장재처럼 단단하지 않고 투명한 제품에 사용돼요. 재활용이 어려워 사용을 자제하는 것이 좋아요! 5번은 폴리프로필렌으로 밀폐용기, 주방용품, 자동차 내장재, 컵 등에 사용됩니다. 내열 온도가 매우 높아 고온에서도 변형되지 않고 환경호르몬도 배출하지 않아요. 안전성도 우수해 보건용 마스크, 의료 장비를 만들 때 쓰이고 재활용도 가능하답니다. 6번은 폴리스티렌. 원하는 모양으로 만들기 쉽고 가벼워 요구르트병이나 계량용 컵으로 많이 사용됩니다. 열에 약해 전자레인지에 넣을 경우 발암 물질이 나오고 재활용이 되지 않아요. 7번은 여러 종류의 플라스틱을 혼합했거나 1~6번에 해당하지 않는 재질을 의미해요. 즉석밥 용기, 휴대폰 케이스, 치약 튜브 등에 사용되는데 정확한 재질을 알 수 없어 재활용 여부를 판단하기 힘들어요. 마크 속 숫자에 따라 달라지는 재활용 가능 여부 잘 확인하셨나요? 이 외에도 빨대, 일회용 수저와 칫솔 등 소형 플라스틱, 비닐이 붙은 플라스틱, 맥주병, 샴푸 용기 등 유색 플라스틱, 배달 용기처럼 음식물이 묻은 플라스틱은 재활용이 어렵다고 해요. 다양하게 사용되는 플라스틱, 많이 쓰이는 만큼 더 꼼꼼히 살펴 분리하고 세척해 재활용해야겠죠? 작은 실천으로 지구와 환경을 보호할 수 있답니다.
    • 뉴스
    • 문화
    • 생활상식
    2022-05-26
  • ‘자율주행 주차로봇’확대 보급…"모빌리티 시대”로 성큼
    [리더스타임즈] 국토교통부는 규제샌드박스 실증특례를 받아 운영하고 있는 주차로봇을 제도화하는 내용의 「기계식주차장치의 안전기준 및 검사기준 등에 관한 규정」 개정안을 5월 27일부터 6월 17일까지 행정예고하고, 2022년 9월부터 시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개정안은 ①주차로봇의 정의, 주차로봇 운영에 필요한 ②안전기준과 검사기준을 규정하여 주차로봇이 상용화되도록 제도적 장치를 마련하기 위한 것이다. ‘자율주행 주차로봇 서비스’는 이용자가 입고구역에 차량을 두면 주차로봇이 운반기와 차량을 함께 들어 올린 후 주차장 바닥의 QR코드를 인식하여 경로를 따라 빈 주차구획으로 이동하여 주차하고, 이용자가 출고구역에서 차량번호를 입력하면 주차로봇이 출고구역까지 자율주행으로 차량을 이동시켜 주는 방식이다. 현재 주차로봇은 부천시에 위치한 노외주차장에서 2020년 10월부터 실증*하고 있으며, 주차로봇의 위치·경로인식, 안전장치 등의 운영 시스템을 검증하고, 안전성을 보완하고 있다. 그동안 사람이 직접 일반(자주식) 주차장에 주차하는 경우에는 빈 주차공간을 찾기 위한 배회시간이 소요되고 사람 또는 차량 간 접촉사고 및 문콕사고의 발생 우려도 높았다. 그러나, 앞으로는 주차로봇이 도입되면 주차시간 단축은 물론 주차장에서 발생 가능한 안전사고 위험도 크게 낮출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아울러 주차로봇 도입 시에는 주차면에 사람이 타고 내리기 위한 통로 면적을 확보할 필요가 없어 일반(자주식) 주차장 대비 공간 효율성이 약 30% 정도 높아지는 효과도 있다. 기존 기계식주차장과 비교 시 철골․레일․체인 등 장치가 불필요하여 기계식 주차장 대비 초기 설치비용도 약 20% 정도 절감이 예상되어 다양한 형태의 주차장 설치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개정안은 5월 27일부터 관보 및 국토교통부 누리집 "정책자료-법령정보-행정예고”에서 볼 수 있으며, 개정안에 대해 의견이 있는 경우에는 우편, 팩스 또는 누리집을 통해 의견을 제출할 수 있다. 국토부 윤진환 종합교통정책관은 "국민들의 맞춤형 교통수요에 응답하는 모빌리티 시대를 맞아 첨단기술과 결합한 주차로봇이 주차장 이용의 편리성과 안전성을 제고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제도 개선과 안전관리 강화에도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 뉴스
    • 사회
    2022-05-26
  • 행안부,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사전투표 준비상황 점검
    [리더스타임즈] 행정안전부는 5월 26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지방자치단체와 함께 전국 3,551개 사전투표소의 투표소 설치와 안전관리 및 방역상태 등을 최종 점검했다고 밝혔다. 한창섭 행정안전부 차관은 5월 26일(목), 마채숙 서울특별시 중구 부구청장과 함께 서울특별시 신당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격리자 등의 투표 절차를 직접 확인하는 등 선거 준비상황을 점검했다. 이번 선거는 공직선거법 개정(’22.4.15.)을 통해 일반 선거인과 코로나19 격리자 등의 투표 시간을 분리하여 격리자 등도 일반 선거인과 동일한 방식으로 투표할 수 있게 되었다. 그에 따라, 이번 점검에서는 격리자 등의 투표 소요 시간과 투표소 내 방역물품 비치 등을 중점적으로 점검했다. 사전투표는 투표일인 6월 1일(수)에 투표하기 어려운 국민을 위해 미리 투표할 수 있는 제도로, 5월 27일(금)부터 5월 28일(토)까지 이틀간 실시된다. 선거권이 있는 국민은 누구든지 신분증을 지참하고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가까운 읍‧면‧동 별로 마련된 사전투표소를 방문하면 투표할 수 있다. 다만, 코로나19 격리자등은 사전투표 마지막 날인 5월 28일(토) 18시 20분 이후부터 선거 목적의 외출이 허용되며, 일반 선거인 투표 종료 이후 18시 30분부터 20시까지 투표할 수 있다. 한창섭 행정안전부 차관은 "이번 지방선거를 위해 선거인명부 작성, 투표안내문 발송 등 사무 추진을 위해 노력해 준 지방공무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라며, "코로나19 상황에서 치러지는 선거인 만큼 공정하고 안전한 선거가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뉴스
    • 사회
    2022-05-26
비밀번호 :
리더스타임즈,인터넷신문사,인터넷언론사,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스클럽,글로벌주니어기자단,주니어기자단,글로벌리더스어학원,글로벌리더,세계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활동,세계청소년소식,미국무성무료교환센터,청소년꿈랩,꿈발굴단,필리핀코리안타운.리더스타임즈,leaderstim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