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8(월)
 
[리더스타임즈] 행정안전부 대통령기록관에서는 대통령기록물에 대한 이해증진과 기록문화 확산을 위한 대통령기록관 체험 수기를 공모한다.

2016년부터 개최되고 있는 대통령기록관 체험 수기 공모전은 올해 5회째를 맞이했으며 현재까지 108명이 수상했다.

지난해까지는 견학 및 체험에 참여한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공모를 진행하였으나 올해부터는 전국민으로 참여 대상을 확대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대통령기록관 누리집의 콘텐츠 체험 수기도 추가하여 온‧오프라인을 통해 경험한 다양한 이야기를 전할 수 있도록 했다.

대통령기록관 누리집에 접속하면 역대 대통령의 연설문(이승만대통령부터 박근혜대통령까지)과 각국의 정상들과 주고받았던 편지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접할 수 있다.

‘이기록 그순간’ 부분에 접속하면 특별한 사건이나 정책과 관련된 핵심적인 대통령기록물 원문을 열람할 수 있다.

특히, 분야별 전문가들이 해당 기록물의 내용과 특징을 분석하고 정리한 정보를 통해 기록물의 역사적 가치와 대한민국의 과거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공모기간은 8월 9일부터 11월 10일까지이며, 접수된 응모작에 대해서는 심사를 거쳐 행정안전부 장관상인 최우수상(3명), 대통령기록관장상인 우수상(3명), 장려상(9명)을 오는 12월 중 시상할 예정이다. 수상작은 대통령기록관 누리집에 공개된다.

참여대상은 초등부, 중‧고등부, 일반부로 구분하고 공모내용은 ▲대통령기록전시관과 어린이체험관 체험 수기 ▲대통령기록관 자원봉사 활동 후기 ▲역대 대통령의 연설‧편지 등 대통령기록 콘텐츠 체험 수기 중 선택하여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박종철 기록서비스과장은 “대통령기록관 체험 수기 공모를 통해 대통령기록 콘텐츠를 개선하는 한편, 지속적으로 다양한 대통령기록물 관련 체험프로그램을 개발하여 보다 양질의 기록서비스를 제공하겠다”라고 밝혔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2401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대통령기록관, 체험 수기 공모전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리더스타임즈,인터넷신문사,인터넷언론사,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스클럽,글로벌주니어기자단,주니어기자단,글로벌리더스어학원,글로벌리더,세계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활동,세계청소년소식,미국무성무료교환센터,청소년꿈랩,꿈발굴단,필리핀코리안타운.리더스타임즈,leaderstim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