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리더스타임즈] 세계 최대 규모 산업위생 분야 제12차 국제산업위생학회 학술대회(IOHA 2021)가 9월 11일부터 15일까지 대구컨벤션뷰로 온라인 스튜디오에서 개최한다.

1987년 설립 이래, 34개국 산업위생전문가 단체의 협의체 조직으로 현재 약 20,000여 명의 동 분야 전문가가 속한 세계 최대의 산업위생 조직인 IOHA의 제12차 국제산업위생학회 학술대회는 한국산업보건학회(회장 윤충식 서울대 보건대학원 교수)가 주관하는 산업위생 분야 국제회의이다.

코로나19로 당초 2020년에 개최 예정이던 본 대회는 안전한 행사를 위해 2021년 온라인으로 운영된다. 온라인 전용 플랫폼을 통해 세계 약 60여 개국 1,500여 명의 참가자가 등록해 대면회의 못지않은 실시간 토의와 네트워크 구축, 아울러 국경 및 여행의 제한을 넘어서 활발한 교류를 한다.

모두가 건강하고 안전하게 일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자 하는 것이 산업위생의 목표이며, 최근 코로나19의 경험을 통해 사업장에서의 위험 확산과 관리가 아주 중요한 과제로 부각돼, ‘OH(Occupational Hygiene) 개발의 격차를 해소하고 새로운 지평을 열다- Bridging Gaps in OH Development, Opening New Horizons’라는 본 학술대회 주제는 시의적절하며, 선진국과 개도국 간의 격차를 허물고, 뉴노멀 시대 산업위생 분야의 국가별 공동 발전 방향을 토의한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대륙별 세계적 전문가들의 기조 강연 9편과 특별강연 7편이 예정돼 있으며, 총 37개의 심포지엄과 함께 약 250여 편의 구두 포스터 논문이 발표된다.

아울러 전문교육강좌(PDC) 10개 프로그램이 개설돼 국내외 참여자의 역량 강화에 이바지하고, 대부분의 강연은 국내 참가자의 편의를 위해 통역서비스를 제공하며 해외 참가자 시차를 고려해 24시간 VOD를 제공하는 등 국내외 참가자의 적극적인 참여와 함께 대회의 이해도를 높인다.

아울러 실시간 화상회의가 가능한 온라인 전시를 도입해 산업계에서도 활발하게 참여할 예정이며, 회의 토의 부분에도 실시간 화상회의를 적극 도입해 코로나19 환경 속에서 가장 안전한 대회로 진행한다.

성공적인 본 대회 개최를 통해 한국이 겪었던 산업위생 발전의 경험과 노하우를 전하며, 빠른 경제성장과 함께 노동집약산업이 집중돼 산업위생에 대한 정책과 관심이 그 어느 곳보다 절실한 아시아지역 산업보건의 리더로 자리매김한다.

대구시는 국내외 참가자들이 온라인 형태로 참가하는 이번 행사에 대구가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형 국제회의 최적의 도시의 이미지와 함께 코로나19 극복 우수사례 등을 홍보한다.
태그

전체댓글 0

  • 0574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세계 최대 규모 산업위생분야 학술대회 (IOHA 2021) 대구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리더스타임즈,인터넷신문사,인터넷언론사,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스클럽,글로벌주니어기자단,주니어기자단,글로벌리더스어학원,글로벌리더,세계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활동,세계청소년소식,미국무성무료교환센터,청소년꿈랩,꿈발굴단,필리핀코리안타운.리더스타임즈,leaderstim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