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리더스타임즈] 최근 3년간 추석 연휴 기간의 시내버스 이용객을 집계한 결과 35~65% 정도 이용객이 감소함에 따라 추석 전일과 당일에는 기존 휴일의 18%의 감회에서 25% 정도로 확대해 시내버스를 감회 운행한다.

매년 명절 기간에는 시내버스 이용객이 급감함에 따라 명절 기간 감회 운행을 시행해 왔으며 이번 추석 연휴 기간에도 추석 전일과 당일에 25% 정도로 감회 운행을 시행한다.

최근 3년간의 추석 연휴 기간의 시내버스 이용객을 분석한 결과, 35~65% 정도 이용객이 감소했으며 특히 추석 전일과 당일은 45~65%로 크게 감소하는 것으로 분석됐다.

이에 따라 휴일에는 18%로 상시적으로 감회 운행하고 있으나 휴일인 명절 기간 중 이용객의 큰 감소가 예상되는 9월 20일과 21일(추석 전일과 추석 당일)은 25%로 확대해 감회 운행을 시행한다.

이번 감회 운행으로 시내버스 운영비용을 절감하고 시내버스 운수종사자의 명절 휴식일 부여 등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최영호 대구시 교통국장은 “추석 연휴 기간 시내버스 감회 운행은 시내버스 이용자의 불편을 최소화하는 범위 내에서 시내버스를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한 조치”라며, “추석 연휴 기간에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야외활동은 자제하되 가족들과 뜻깊은 명절을 보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감회 운행에 대한 안내는 노선안내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며, 문의사항은 두드리소(053-120) 및 버스운영과로 문의하면 된다.
태그

전체댓글 0

  • 1073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대구시, 추석 연휴 기간 시내버스 감회 운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리더스타임즈,인터넷신문사,인터넷언론사,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스클럽,글로벌주니어기자단,주니어기자단,글로벌리더스어학원,글로벌리더,세계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활동,세계청소년소식,미국무성무료교환센터,청소년꿈랩,꿈발굴단,필리핀코리안타운.리더스타임즈,leaderstim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