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1-10-26(화)
 
대구창의융합교육원, ‘대구 영재교육 학부모 연수 및 대구과학·문예창작영재교육원 학부모 설명회’ 개최
[리더스타임즈] 대구창의융합교육원은 대구 지역 초·중·고등학교 학부모 360명을 대상으로 9월 24일(금) 오전 9시 50분부터 12시 20분까지 ‘대구 영재교육 학부모 연수 및 대구과학·문예창작영재교육원 학부모 설명회’를 개최한다. 학부모 연수회는 대구창의융합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해 2주간 360명의 사전 신청을 받았으며, 학부모 연수회 사전 신청을 미처 하지 못한 학부모도 당일 실시간으로 참여 가능하다.

2021년 후반기 영재교육 학부모 연수는 ‘미래영재교육의 지향점: 영재의 사회·정서적 발달에 주목하라’는 주제로 4차 산업혁명과 비대면 시대에서 부모와 자녀의 소통 방법과 영재교육의 필요성에 대해 함께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진다.

대구창의융합교육원에서 운영하고 있는 대구과학·문예창작영재교육원에 대한 학부모 대상 설명회를 시작으로 영재교육 전문가 아주대학교 유미현 교수를 강사로, 학부모 연수를 실시한다.

1부는 대구과학영재교육원의 발명, 정보 과정이 추가로 신설되는 내용을 포함해 내년에 바뀐 모집영역을 안내하고, 대구문예창작영재교육원의 특색 있는 교육과정을 안내함으로써 영재교육원에 관심이 높은 학부모와 소통하는 시간이다.

2부는 영재의 사회·정서적 특성 및 진로지도를 위한 상담의 필요성에 대한 강연을 한다. 영재가 지닌 재능을 발달시키기 위해서는 영재의 재능과 함께 이들의 정서·행동적 특성을 이해하고 외부 환경과 긍정적 상호작용을 맺는 것이 중요함을 설명할 예정이다. 평소 학부모들이 궁금해 하시는 ‘내 아이와 어떻게 소통을 해야 할까?’, ‘영재성을 가진 우리 자녀에게 부모가 어떻게 해 줘야 하나?’ 등에 대한 해답을 찾도록 안내된다.

이화욱 원장은 “이번 연수 및 설명회는 가정에서 유튜브를 통해서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살아갈 학생들에게 필요한 교육이 무엇인지 함께 생각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지게 된다. 본 연수를 통해 부모님들이 자녀를 객관적으로 바라보고 재능을 찾는데 꾸준히 관심을 가져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0287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대구창의융합교육원, ‘대구 영재교육 학부모 연수 및 대구과학·문예창작영재교육원 학부모 설명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인터넷신문사,인터넷언론사,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스클럽,글로벌주니어기자단,주니어기자단,글로벌리더스어학원,tbc글로벌주니어기자단,글로벌리더,세계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활동,세계청소년소식,미국무성무료교환센터,청소년꿈랩,꿈발굴단,ADRF필리핀국제봉사,필리핀코리안타운,소나무교육,청소년취재활동,글로벌기자단,꿈발굴단이간다,달서구교육뉴스,어린이기자단,리더스타임즈,리더스타임,isc코리아,지구촌뉴스,동남아뉴스.리더스타임즈,leaderstim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