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제3차 한-말레이시아 경제협력위원회 개최
[리더스타임즈] 이성호 외교부 경제외교조정관은 10.7일 화상회의로 「놀 하스나 바드로딘(Nor Hasnah Badroddin)」 말레이시아 국제통상산업부 양자경제통상관계국장(차관보 대행)와 제3차 한·말레이시아 경제협력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양측은 △양자 경제협력 강화 방안, △동방정책 2.0 협력 사업 점검, △포스트 코로나 경제회복을 위한 무역·투자 정책, △현지 진출 우리 기업 애로 사항 등에 대해 논의하였다.

이번 회의에서 양측은 2014년도부터 실시되어 온 동방정책 2.0 협력사업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양국 경제협력 강화방안에 대하여 논의하였다.

양측은 동방정책 2.0 협력사업이 양국 경제협력의 큰 방향성을 제시하고 있다고 평가하고, 기존 사업 이행을 점검하는 한편 지속 추진 필요과제를 중점 관리하며 내실 있게 사업을 추진해 나가기로 하였다.

양측은 코로나19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양국 교역이 지속되고 있는 점을 평가하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경제 회복 및 활성화를 위해 양국간 교역 및 투자의 증대를 위한 노력을 계속해 나가기로 하였다.

우리측은 교역 증진 차원에서 말레이시아 진출 우리기업 애로사항 해소를 요청하였고, 말레이시아측은 적극 고려해 나가겠다고 하였다.

양측은 이 밖에도 보건 협력, 인적 교류, 기후변화 대응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하였다.

이번 경제협력위원회는 코로나19로 대면 교류가 어려운 상황에서도 경제협력을 지속 확대를 희망하는 양국 간 상호 이해를 바탕으로 개최되었는바, 우리 신남방정책의 핵심 협력국가 중 하나인 말레이시아와 제반 경제협력 관계를 공고히 하고, 양국 간 주요 협력사업 추진에 새로운 동력을 제공한 것으로 평가된다.
태그

전체댓글 0

  • 0304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3차 한-말레이시아 경제협력위원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리더스타임즈,인터넷신문사,인터넷언론사,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스클럽,글로벌주니어기자단,주니어기자단,글로벌리더스어학원,글로벌리더,세계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활동,세계청소년소식,미국무성무료교환센터,청소년꿈랩,꿈발굴단,필리핀코리안타운.리더스타임즈,leaderstim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