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1-12-06(월)
 
제20회 대구학생동아리한마당
[리더스타임즈] 대구시교육청이 매년 가을 주최하는 학생 종합 축제인 ‘제20회 대구학생동아리한마당’이 대구학생문화센터와 대구교육연수원, MG새마을금고 하나아트홀에서 10월 18일부터 22일까지 5일간 펼쳐진다.

작년에는 코로나19로 인해 학교 단위의 자체 행사로 치러졌는데, 올해는 다시 예년처럼 열리게 되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이번‘대구학생동아리한마당’에서는 초ㆍ중ㆍ고 200여개 동아리가 온·오프라인에서 공연, 전시, 학생뮤지컬, 락밴드, 동아리활동 영상 등으로 친구들과 함께 가꿔온 꿈과 끼를 마음껏 발휘한다.

먼저, 10월 18일 월요일 11시에는 열리는 개막식에는 비봉초 날뫼농악부, 경동초 빛과소금합창단, 강북중 현악앙상블, 댄스동아리의 공연과 대구학생문화센터 소속 대구학생다품뮤지컬단의 뮤지컬 갈라쇼가 펼쳐진다.

학생문화센터 대공연장에서는 22일까지 오케스트라와 국악관현악, 대구관악제, 합창, 난타, 댄스 등 여럿이 마음을 모으고 힘을 합해 그동안 준비한 무대를 펼쳐 보인다.

이번 동아리한마당에서는 코로나19로부터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무대 공연과 사전 녹화를 병행하는 점이 눈에 띈다.
다수의 학생이 참여하는 오케스트라, 국악관현악 등은 13일부터 15일까지 대공연장에서 사전 녹화한 후 18일부터 22일까지 현장에서 펼쳐지는 공연 중간에 온라인으로 실시간으로 송출하는 획기적인 방식을 도입했다.

대공연장에서는 실시간 공연과 대형스크린으로 펼쳐지는 공연 영상을 함께 관람할 수 있고, 학생·학부모·교사 등 교육가족은 누구나 학생들의 공연을 동아리한마당 홈페이지(dgschoolart.or.kr)를 통해 온라인 실시간 관람할 수 있다.

또한, 행사기간 동안 대구교육연수원 대강당에서 개최되는‘대구학생뮤지컬 축제’와 MG새마을금고 하나아트홀에서 개최되는 ‘스쿨오브락’, 학교에서 자체 제작한 ‘동아리활동 영상’도 동아리한마당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감상할 수 있다.

아울러, 학생문화센터 e-갤러리에서는 10월 12일부터‘2021 대구학생작가전’이 개최되는 등 다채롭고 열정적인 활동들이 곳곳에서 펼쳐진다.

앞서 소개한 실시간 공연, 전시 등 모든 영상은 10월 18일 이후 동아리한마당 홈페이지를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앞으로 이 홈페이지를 통해 대구 지역 초·중·고 학생들의 예술 활동 결과물을 꾸준히 탑재하여 언제든지 교육활동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강은희 교육감은 “예술을 사랑하는 우리 아이들이 이렇게 아름답고 멋있구나! 하며 감동할 시간들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비록 코로나19가 완전히 종식되지 않았지만, 미래를 배우며 함께 성장하는 대구의 학생들에게 장애물은 없습니다. 우리 아이들이 예술로 다시 일어나 행복의 나래를 펼 수 있도록 함께 응원해 주십시오.”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7464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대구시교육청, 예술로 다시 일어나요! 대구 학생들의 큰 잔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인터넷신문사,인터넷언론사,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스클럽,글로벌주니어기자단,주니어기자단,글로벌리더스어학원,tbc글로벌주니어기자단,글로벌리더,세계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활동,세계청소년소식,미국무성무료교환센터,청소년꿈랩,꿈발굴단,ADRF필리핀국제봉사,필리핀코리안타운,소나무교육,청소년취재활동,글로벌기자단,꿈발굴단이간다,달서구교육뉴스,어린이기자단,리더스타임즈,리더스타임,isc코리아,지구촌뉴스,동남아뉴스.리더스타임즈,leaderstim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