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대구글로벌교육센터 초등 토요 세계 테마 여행 ‘Cross Culture’실시
[리더스타임즈] 대구교육연수원 대구글로벌교육센터는 11월 6일, 11월 20일 양일간 초등학생들이 외국어로 세계 문화를 탐구할 수 있는 ‘Cross Culture’ 토요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프로그램은 11월 6일(1기), 11월 20일(2기) 총 2회 운영되며 기수별로 같은 주제로 수업이 진행된다. 프로그램 참가 신청은 10월 25일 오전 9시부터 10월 27일 오후 5시까지 대구글로벌교육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이루어지며 선착순 접수이다. 모집 인원은 대구 지역 초등학교 3~6학년 학생 중 1기 40명, 2기 40명 총 80명을 모집한다.

‘Cross Culture’토요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세계 여러 나라의 다양한 문화 체험을 통해 세계시민으로서의 글로벌 역량을 기를 수 있는 학습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대구글로벌교육센터에서 대면 수업으로 진행되며, “신화”를 주제로 중국의 ‘판구 신화’, 그리스의 ‘판도라의 상자’, 서아프리카의 ‘안난시와 거북’신화에 대하여 탐구해보고 다양한 신화 속에 담긴 문화를 탐색하며 다문화 감수성을 높인다. 학생들은 신화 속에 담긴 여러 나라 문화의 유사점과 차이점을 통해 세계 문화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게 된다.

대구글로벌교육센터 류영미 글로벌교육부장은 “이번 토요 프로그램의 취지는 학생들이 단순히 원어민과 대화하는 것을 넘어서 다양한 문화를 탐구하고 학습하도록 하는 것이다. 이를 통해 학생들의 외국어 의사소통능력을 포함한 글로벌 역량 함양을 목표로 한다.”고 말했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9883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대구글로벌교육센터 초등 토요 세계 테마 여행 ‘Cross Culture’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리더스타임즈,인터넷신문사,인터넷언론사,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스클럽,글로벌주니어기자단,주니어기자단,글로벌리더스어학원,글로벌리더,세계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활동,세계청소년소식,미국무성무료교환센터,청소년꿈랩,꿈발굴단,필리핀코리안타운.리더스타임즈,leaderstim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