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1-12-06(월)
 
대구시 남구청
[리더스타임즈] 대구광역시 남구청은 코로나 시대에 힐링이 되는 자연친화형 인문학 프로그램 ‘2021 가을, 앞산 休(휴) 인문학 콘서트’를 개최한다.

앞산을 강의장으로 활용하고, ‘소통과, 쉼, 음악’이 있는 인문학 프로그램인 「2021 가을, 앞산 休(휴) 인문학콘서트」는 10월 23일 오후 3시 대덕문화전당 야외광장에서 펼쳐진다.

‘앞산 休(휴) 인문학 콘서트’는 남구청이 지역자원을 활용한 평생학습 특화사업으로 2019년부터 개최하고 있으며, 공연과 인문학 강연을 병행하는 콘서트 형식의 운영으로 인문학을 친근하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특히 코로나 시대에 마음의 치유와 삶의 지혜를 얻는 시간으로서 공동체 내 소통과 공감대를 높였다.

이번 2021년 가을 콘서트는 ‘더 헤븐 앙상블’의 성악공연과 ‘이승도 마술사’의 중국 전통변검 공연을 시작으로 「한 공기의 사랑, 아낌의 인문학」, 「구경꾼 VS 주체」, 「철학 VS 실천」, 「대한미국 청소년에게」등 다작의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철학자인 ‘강신주 작가’를 초청, “한 공기의 사랑, 아낌의 인문학”이라는 주제로 코로나 시대 현대인들에게 보다 성숙한 사랑과 아낌의 실천을 제시하는 특강을 진행한다.

깊어가는 가을, 코로나 장기화로 몸과 마음이 지쳐 있는 시민들에게 힐링을 드리기 위해 마련된 이번 콘서트는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른 방역수칙을 준수해서 진행할 예정이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코로나 시대를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어느 때 보다 인문학적 삶의 지혜가 요구되는 만큼 구민들의 인문학적 소양 함양을 위해 보다 많은 인문학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인문공감의 행복한 남구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8752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남구, “2021 가을, 앞산 休(휴) 인문학콘서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인터넷신문사,인터넷언론사,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스클럽,글로벌주니어기자단,주니어기자단,글로벌리더스어학원,tbc글로벌주니어기자단,글로벌리더,세계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활동,세계청소년소식,미국무성무료교환센터,청소년꿈랩,꿈발굴단,ADRF필리핀국제봉사,필리핀코리안타운,소나무교육,청소년취재활동,글로벌기자단,꿈발굴단이간다,달서구교육뉴스,어린이기자단,리더스타임즈,리더스타임,isc코리아,지구촌뉴스,동남아뉴스.리더스타임즈,leaderstim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