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8(월)
 
2021 뒤셀도르프 국제의료기기전시회
[리더스타임즈] 대구광역시는 2021년 독일 뒤셀도르프 국제의료기기전시회(MEDICA 2021)에 ‘대구시 공동관’을 구성하고 지역기업들의 참가 지원을 통해 총 1,105만 달러의 현지 계약 실적을 올렸다.

22일 대구시는 스마트헬스케어 글로벌마켓 엔트리 지원사업, 뉴노멀 시대형 미용 의료기기/소재 마케팅 및 지원 전략 수립사업(주관: 대구테크노파크 바이오헬스융합센터), 지역특화산업육성(비R&D)기업지원사업을 통해 지난 11월 15일부터 18일까지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열린 ‘뒤셀도르프 국제의료기기전시회(MEDICA 2021)’에 공동관을 구축하고 지역 기업들의 참가를 지원해 총 1,030건, 5,320만여 달러 규모의 수출 상담 실적과 1,105만 달러의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는 코로나19 확산 전인 2019년(237만 달러) 전시회보다 5배 이상 증가한 실적이다.

대구시가 지원한 이번 전시회에는 △㈜쓰리에에치 △㈜마이크로엔엑스 △오대금속㈜ △㈜세신정밀 △㈜인트인 △㈜인코아 △㈜원소프트다임 △㈜인더텍 △㈜엔도비전 △하이케어넷㈜ △㈜아임시스템 △㈜에드플러스 △㈜파인메딕스 △㈜퍼비스코리아 △㈜엠모니터 △㈜제이엠바이오텍 등 지역 의료기기 관련 16개 사가 참여했다.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진행되는 메디카(MEDICA)는 매년 11월 의료업계를 선도할 각종 신제품과 신기술을 소개하며 관련 전문가들이 교류하는 자리를 마련해왔고, 자타공인 세계 의료기기 분야의 메카로 널리 알려져 왔다. 올해는 전시행사 53회를 맞아 71개국 3,800여 개 기업이 참가했으며, 국내에서는 대구지역 16개 사를 포함해 273개 사가 참여해 유럽시장 공략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벌였다.

참가기업 가운데 대구시 스타기업인 스마트 지압침대를 생산하는 ㈜쓰리에이치는 해외 바이어들로부터 우수한 기술력을 인정받아 스위스, 미국, 터키, 독일 등의 기업들과 총 40만 달러의 현장 계약을 맺었다. 또한 대만 기업과 200대 계약 시 CIF 조건으로 독점 총판 예정 등 30만 달러 수출 계약을 체결하는 데 성공했다.

또한 대구시 스타기업인 ㈜오대금속은 멀티 모발 이식장치를 스페인, 포르투갈, 프랑스, 벨기에, 폴란드 등의 기업과 독점 계약 등 총 55만 달러의 현장 계약을 맺었고, 인도, 미국, 스페인 등의 기업에 샘플 판매를 완료했으며 싱글형, 멀티형 식모기 독점계약 등 52만 달러의 규모의 계약을 맺는 실질적 성과를 거뒀다.

프리스타기업인 ㈜엔도비전은 척추 내시경 종합 수술도구를 이탈리아, 독일, 프랑스, 폴란드, 브라질 등의 기업들과 100만 달러의 계약을 체결하며 유럽지역의 신규거래처를 확보했다. 이외에도 참가기업들은 활발한 상담을 통해 크고 작은 계약 체결과 함께 글로벌 바이어들로부터 우수한 기술력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를 이끌어내는 등 향후 수출시장 다변화를 위한 전망을 밝게 했다.

한편 대구시는 내년 1월 아랍에미리트 두바이 아랍헬스(Arab Health2022)에도 6개 사가 참여하는 공동관을 운영해 지역 의료기기 기업의 해외 판로 개척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승대 대구시 혁신성장국장은 “이번 뒤셀도르프 의료기기 전시회의 잇따른 성과를 통해 코로나19 장기화로 그동안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었던 업체에 가뭄의 단비와 같은 기회였으며 어려운 상황에서도 빛나는 지역 의료기기제품의 경쟁력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기술력을 가진 지역기업의 수출시장 확대를 위해 적극적인 마케팅 지원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8281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대구광역시, 코로나19 위기에도 대구 의료기기 독일서 1,105만불 계약 달성!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리더스타임즈,인터넷신문사,인터넷언론사,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스클럽,글로벌주니어기자단,주니어기자단,글로벌리더스어학원,글로벌리더,세계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활동,세계청소년소식,미국무성무료교환센터,청소년꿈랩,꿈발굴단,필리핀코리안타운.리더스타임즈,leaderstim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