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01-29(토)
 
대구광역시교육청
[리더스타임즈] 대구시교육청은 일상회복 전환 이후 증가하는 코로나19 확진 상황에 적극 대응하고 학생 건강과 안전을 최대한 확보하기 위해, 관내 학교 792교에 방역예산 19억 9천여만 원(교당 평균 250만원)과 소독살균티슈 11여만 개(2억 5,634만원 상당)를 각각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학교 방역예산 지원은 일상회복으로 전환되면서 코로나19 감염 확산세가 증가함에 따라, 감염에 취약한 학생들이 생활하는 학교 방역을 보다 강화하여 정상적인 교육활동을 지원하고 학생들의 건강과 안전을 우선 확보하기 위해서다.
방역예산과 함께 지원하는 소독살균티슈 111,654개(256,334천원)는 학교 방역 담당자들의 의견에 따라 일상방역에 가장 필요한 물품으로, 시교육청에서 일괄 입찰구매 후 학교 별로 현물로 택배 배송하여 예산 절감과 교직원 업무경감에 기여하고자 하였다.

대구시교육청은 동절기에 접어들면서 계절적 요인으로 감기, 독감 등과 함께 트윈데믹(Twin-Demic)이 우려되고, 수능 이후 대학입시 등으로 이동이 증가하면서 코로나19 백신 미접종 학생들을 중심으로 학교 내 감염이 증가하고 있어 각별한 노력이 필요하고 말했다.

특히, 학생을 포함한 동거가족 중 의심증상자가 있는데도 건강상태 자가진단 등을 통해 학교에 알리지 않거나, 약 복용 후에도 선별검사를 받지 않고 학교에 등교하여 집단감염으로 확산되는 경우가 있어 학부모 및 모든 가정에 증상이 있으면 즉시 선별검사를 받아 음성임을 확인 후 등교할 수 있도록 협조하고, 태권도장 등 학생들이 주로 이용하는 다중이용시설 출입 시에는 마스크 착용, 손씻기·손소독 등 개인방역수칙 준수를 철저히 하도록 당부했다.

강은희 교육감은 “학교 현장의 일상회복은 철저한 방역활동을 기반으로 모든 교육활동을 정상적으로 운영하는 것이다. 동절기에 접어들면서 위험 요인들이 많지만 보다 촘촘하고 강화된 학교방역을 통해 학교의 교육력을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0260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대구시교육청, 학교 방역 강화 위해 예산‧물품 22억 5천여만원 지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인터넷신문사,인터넷언론사,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스클럽,글로벌주니어기자단,주니어기자단,글로벌리더스어학원,tbc글로벌주니어기자단,글로벌리더,세계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활동,세계청소년소식,미국무성무료교환센터,청소년꿈랩,꿈발굴단,ADRF필리핀국제봉사,필리핀코리안타운,소나무교육,청소년취재활동,글로벌기자단,꿈발굴단이간다,달서구교육뉴스,어린이기자단,리더스타임즈,리더스타임,isc코리아,지구촌뉴스,동남아뉴스.리더스타임즈,leaderstim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