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8(월)
 
달성군립도서관, 설화명곡역에 365일 대출가능한 '스마트도서관' 개관
[리더스타임즈] 달성군립도서관이 설화명곡역 1호선에 스마트도서관을 설치하고 23일부터 시범운영 기간을 거쳐 내년 1월부터 정식운영을 시작한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추진하는 2021년도 스마트도서관 서비스 지원 사업대상자 공모에 대구에서는 유일하게 달성군(달성군립도서관)이 선정되어 도서관 이용의 접근성이 비교적 낮은 설화명곡역에 도서 대출반납서비스 환경을 구축하여 365일 무인 생활밀착형 도서관 서비스를 제공한다.

스마트도서관에는 신간 및 베스트셀러 약500여권이 비치되어 있으며, 1인당 2권, 15일동안 대출할 수 있고 대구공공도서관 책이음 회원증을 소지한 정회원이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김문오 달성군수는 도서관을 직접 방문할 필요 없이, 대구지하철 역세권 중심에 스마트도서관을 설치하여 운영시간 이외에도 자유로운 대출·반납이 가능하여 지역 주민의 문화 복지를 향상하고 장기화되고 있는 코로나시대에 맞서 비대면 대출·반납서비스 환경을 조성하여 언택트 서비스 운영에 대한 요구를 만족시킬 수 있을 것이다.” 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0067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달성군립도서관, 설화명곡역에 365일 대출가능한 '스마트도서관' 개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리더스타임즈,인터넷신문사,인터넷언론사,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스클럽,글로벌주니어기자단,주니어기자단,글로벌리더스어학원,글로벌리더,세계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활동,세계청소년소식,미국무성무료교환센터,청소년꿈랩,꿈발굴단,필리핀코리안타운.리더스타임즈,leaderstim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