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8(월)
 
대구시교육청 전경
[리더스타임즈] 대구시교육청은 안전하고 쾌적한 급식환경 조성을 위해 2022년도 중 23개교에 208억원을 투입해 급식실 환경개선사업을 실시한다.

대상학교는 학교별 급식 여건과 노후도 등을 고려해 선정했으며, 초 11교, 중 7교, 고 4교, 특수 1교 등 총 23개교이다.

세부내용은 ▲10년 이상 경과된 노후 급식시설 리모델링, ▲학생수 증가에 따른 급식소 증축, ▲지하에 위치한 조리장 지상 이전, ▲급식종사자 편의시설(휴게실, 샤워실) 확보 등이다.

대구시교육청은 이번 사업을 통해 식품안전관리인증 기준 및 지난해 12월 고용노동부가 마련한 ‘학교 급식조리실 환기설비 설치 가이드’(‘21.12.29.)에 부합하도록 급식시설을 개선해 학교급식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수요자 급식만족도를 향상시키고자 한다.

아울러, 코로나19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업체와의 상생을 도모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대구지역 생산물품 등을 우선 구매하고, 재활용이 가능한 기구는 최대한 활용하여 예산을 절감하도록 안내했다.

강은희 교육감은 “학교급식 환경 개선으로 급식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노후 기구로 인한 안전사고 등의 위험성을 낮춰 학교급식 일선에서 근무하고 있는 조리종사원의 안전과 건강 보호뿐만 아니라 학교급식의 질을 높여 교육수요자의 만족도 제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0419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대구시교육청, 급식실 환경개선에 208억 투입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리더스타임즈,인터넷신문사,인터넷언론사,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스클럽,글로벌주니어기자단,주니어기자단,글로벌리더스어학원,글로벌리더,세계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활동,세계청소년소식,미국무성무료교환센터,청소년꿈랩,꿈발굴단,필리핀코리안타운.리더스타임즈,leaderstim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