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리더스타임즈] “좋은 분위기 속에서 운동하니 재미있어요.”

전라북도 전주시를 연고로 하는 파랑새FC는 지난해 K5리그 챔피언십에 전북 권역 대표로 참가했던 생활축구 강팀이다. 올해 5월에 열린 2020 하나은행 FA CUP 1라운드에서는 같은 연고의 K3리그 팀인 전주시민축구단과 맞대결을 펼쳐 0-2로 패했다.

24일 익산축구공원에서 열린 K5리그 전북권역 개막전에서도 파랑새FC는 강호의 면모를 보였다. 전주시에 있는 서신백마FC와의 맞대결에서 경기 막판까지 치열한 접전을 펼친 끝에 3-3 무승부를 거두며 귀중한 승점 1점을 따냈다.

파랑새FC의 공격수인 정혁은 1-1로 팽팽하게 맞서던 전반 34분 센터서클 부근에서 공을 잡은 뒤 오른쪽 사이드를 빠른 속도로 단독 드리블해 마무리에 성공하며 팀에 추가골을 안겼다. 후반 38분 이희상과 교체되기 전까지 정혁은 전방에서 바쁘게 움직이며 공격의 속도를 끌어올리는데 집중했다.

정혁은 자신의 골에 겸손한 모습을 보였다. “(골을 넣은 건) 정말 운이 좋았어요. 그런데 전·후반 40분씩 뛰려니 일반인으로서는 정말 힘들더라고요. 하프타임 때 다리에 쥐가 올라올 정도였어요. 팀에 살짝 민폐를 끼친 것 같아 미안하더라고요(웃음). 그래도 긍정적으로 생각해야죠. 지는 것보다는 비기는 게 훨씬 좋잖아요.”

올해 스물아홉인 정혁은 현재 고창북중학교의 코치로 유망주들을 가르치는 일을 하고 있다. 2015년부터 3년 간 K3리그 전주시민축구단의 주축으로 활약했고, 2017년 전국체전에서 은메달을 딴 것을 끝으로 선수 생활을 정리하고 지도자의 길에 나섰다. 축구를 사랑했음에도 불구하고 거듭된 부상의 벽을 넘기 힘들었다.

그에게 파랑새FC는 지난날의 아쉬움과 미련을 씻을 수 있는 힐링의 공간이다. 5년 전부터 파랑새FC의 일원이 된 정혁은 매주 회원들과 모여 공을 차고 함께 식사를 하며 일상의 스트레스와 과거의 아쉬움을 풀고 있다.

“운동장 안이든 밖이든 상관없이 저희 팀의 분위기는 정말 좋아요. 형님들은 동생들을 더 잘 챙겨주려고 하고, 동생들은 그걸 당연하게 생각하지 않고 감사한 마음으로 받죠. 사이가 엄청 좋아요. 서로 연락도 자주 하고요.”

승패에 얽매이지 않고 오로지 즐겁게 축구만하기에 정혁은 파랑새FC가 더 좋다. 현장에 있던 전라북도 축구협회 관계자가 “지난 FA컵 1라운드에서 파랑새FC가 전주시민축구단에 0-2로 졌는데, 실점을 적게 내주고 졌다며 싱글벙글하며 집에 가더라”라고 전할 정도로 팀 분위기가 유쾌하다.

“현역 때는 무조건 이겨야 한다는 강박관념이 심했어요. 승패에 따라 분위기가 좌지우지되기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죠. 그런데 여기는 이기든 지든 비기든 상관없어요. 축구할 때뿐만 아니라 사회생활하면서도 가족같이 따뜻하게 돌봐주는 문화가 있으니 너무 좋아요.”

K5리그 챔피언십과 FA컵에 출전하면서 동기부여도 더해졌다. 정혁에겐 큰 재미다. “운이 좋게도 잘 나가는 팀에 소속되어 있네요(웃음). 감회가 새롭습니다. 사실 생활축구인들은 승리보다는 건강을 위해서 축구를 하는 셈인데, 목표가 더해지니 재미있어요.”

정혁의 바람은 나이가 들어서도 파랑새FC의 일원으로 함께하는 것이다. “제가 벌써 스물아홉이 됐어요. 30대, 40대, 50대가 될 때까지 저희 팀의 형님들처럼 이 팀에 오래 함께하고 싶어요. 제가 50대가 되면 밖에서 동생들을 열심히 응원하고, 경기가 끝나면 수고했다며 함께 식사도 하러가는 그런 문화가 지속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태그

전체댓글 0

  • 3745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파랑새FC 정혁 “우리 팀의 최고 장점은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리더스타임즈,인터넷신문사,인터넷언론사,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스클럽,글로벌주니어기자단,주니어기자단,글로벌리더스어학원,글로벌리더,세계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활동,세계청소년소식,미국무성무료교환센터,청소년꿈랩,꿈발굴단,필리핀코리안타운.리더스타임즈,leaderstim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