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초등학생 기초학습 교구 배부
[리더스타임즈] 대구광역시남부교육지원청 기초학력지원센터는 2월 21일부터 2월 25일까지 만지고 놀면서 배우는 초등학생 기초학습 교구 30종 216개를 희망하는 초등학교 39교에 배부한다.

2022학년도부터 시행되는 기초학력 보장법과 코로나 장기전으로 인해 학교 현장에서 강화하고 있는 학생 기초학력 다지기 노력을 신학기부터 지원하기 위해 남부기초학력지원센터는 초등학교 저학년부터 기초학력을 지원했을 때 효과가 큰 점을 감안해 학생들이 만지고 놀면서 국어, 수학, 영어 등을 학습할 수 있는 교구를 목록화 했다.

▲빅사이즈 한글 자석교구, ▲또박또박 이야기 발음 카드, ▲기초연산 수학 보드게임, ▲분수타워, ▲알파벳 바나나그램 등 30여 종 216개의 교구 목록을 학교에 제공하고 신청을 받았는데, 관내 초등학교 67교 중 39교가 신청을 했다.

신청 학교 중 25교는 학교 내 기초학력 전용교실을 보유하고 있는데, 배부되는 교구를 상시 비치해 학생들이 마음껏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덕인초 차영환 교감은 “2021학년도부터 학교 내 기초학력 전용교실인 '학력튼튼교실'을 마련해 두드림학교, 방과 후 보충학습을 안정적으로 운영했다.”며, “이번에 지원 받은 교구를 교실에 비치하면 교사와 학생들이 즐겁고 재미있게 학습에 참여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고 소감을 밝혔다.

남부기초학력지원센터 관계자는“코로나19가 있기 전에는 남부기초학력지원센터로 학습코칭이나 상담을 받기 위해 찾아오는 학생들이 정기적으로 있었지만, 2년 간 학교로 찾아가는 두뇌기반 학습코칭이 주가 되어 이번에 학생들을 위한 기초학력 교구 자료를 배부한 것에 대해 현장의 반응이 좋아 보람을 느꼈다.”며, “앞으로도 남부 관내 초‧중학생의 기초‧기본학력 향상을 위한 지원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0518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대구광역시남부교육지원청, 만지고 놀면서 배우는 초등학생 기초학습 교구 배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리더스타임즈,인터넷신문사,인터넷언론사,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스클럽,글로벌주니어기자단,주니어기자단,글로벌리더스어학원,글로벌리더,세계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활동,세계청소년소식,미국무성무료교환센터,청소년꿈랩,꿈발굴단,필리핀코리안타운.리더스타임즈,leaderstim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