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4(수)
 
'돼지의 왕'
[리더스타임즈]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돼지의 왕'이 교실 안 잔혹한 약육강식의 법칙을 깨는 새로운 인물의 등장으로 짜릿한 카타르시스를 선사했다.

지난 주 공개된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돼지의 왕'은 김동욱(황경민 역), 김성규(정종석 역)에게 매우 중요했던 인물 최현진(김철 역)이 모습을 드러내며 전환점을 맞았다.

지난 5, 6화에서는 정종석(김성규 분)과 황경민(김동욱 분)이 시리즈 시작 후 처음으로 대면하며, 베일에 싸인 이들의 과거가 드러나기 시작했다. 과거 정종석은 황경민을 위해 강민(오민석 분) 패거리에 용기 있게 맞섰지만, 더욱 악랄해진 가해자들의 수법과 담임 선생님의 방관으로 교실 내 계급 최하위로 전락했다.

그 또한 교실을 둘러싼 규칙과 폭력에서 자유로울 수 없었던 것. 그러나 교실 중 그 누구도 두 사람을 돕지 않는 씁쓸한 현실이 이들이 겪는 폭력의 비극성을 심화시켰다.

그러던 중 약육강식의 법칙을 깨는 김철(최현진 분)이 등장하면서 판도가 뒤바뀌었다. 학교폭력 가해자에게 주저 없이 반격하며 교실의 주도권을 잡는 모습은 대리만족과 카타르시스를 동시에 안겼다. 나약한 자신들과는 다른 김철의 모습에 황경민과 정종석은 그에 대한 동경을 갖게 됐다.

한편, 정종석은 과거 트라우마가 발현된 복잡한 심경으로 강진아(채정안 분)와 함께, 강민(오민석 분)을 납치한 황경민의 추적을 이어갔다.

그러나 황경민의 계략으로 강민이 최후를 맞으며 학교폭력 가해자에 대한 두 번째 심판도 막을 내렸다. 특히 강민은 죽기 전 김철을 언급하며, 김철이 과거와 현재를 잇는 중요한 연결고리임을 다시 한 번 짐작케 했다.

이야기 전개의 판도를 바꾼 김철의 등장만큼 강렬한 스페셜 포스터도 공개됐다. 포스터에서 교실 속 모두가 얼굴을 가리고 있지만, 김철과 어른이 된 황경민 두 사람만은 돼지 가면을 든 채 모습을 드러내고 있다.

‘그렇게 철이는 우리(돼지)들의 왕이 되었다’라는 카피는 김철이 어린 시절 황경민, 정종석에게 끼친 막대한 영향이 암시된 듯하다. 여기에 “우리 영웅이 못했던 거 내가 할 거야”라는 황경민의 대사가 연결되면서 과거와 현재를 관통하며 전개될 이야기에 기대감이 쏠린다.

반환점을 돌며 더욱 긴장감 넘치는 전개를 예고한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돼지의 왕'은 매주 금요일 오후 4시에 공개된다.
태그

전체댓글 0

  • 4600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돼지의 왕' 과거와 현재를 잇는 스페셜 포스터 공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리더스타임즈,인터넷신문사,인터넷언론사,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스클럽,글로벌주니어기자단,주니어기자단,글로벌리더스어학원,글로벌리더,세계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활동,세계청소년소식,미국무성무료교환센터,청소년꿈랩,꿈발굴단,필리핀코리안타운.리더스타임즈,leaderstim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