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1649922658957-0.jpg

 

폭증하는 전 세계 비대면 영어 교육 시장에서 교육 K팝을 활용한 에듀테크 애니메이션으로 글로벌 콘텐츠 스타트업으로 발돋움하고 있는 에이스에듀 최성빈 대표가 글로벌 리더스 클럽 & 리더스 타임즈가 선정한 디지털 글로벌 콘텐츠 인재 양성 인물 분야에 선정됐다.

 

1649922597139-0.jpg

 

글로벌 미디어 기업들의 러브콜 속에 10개국 16개 기업과 계약을 체결한 에이스에듀는 AI시대교육 k팝을 활용한 에듀테크 애니메이션 콘텐츠 비즈니스로 대형 글로벌 미디어 기업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다.

 

해외 콘텐츠 제작사 통역사 출신인 최성빈 대표는 미국에서 10년 간의 유학 생활을 하고 국내에서 우연히 영어 학원 강사 생활과 해외 콘텐츠 제작사 바이어 통역을 하게 된 것이 에듀테크 애니메이션 콘텐츠 사업에 뛰어든 결정적인 계기가 되었다.

 

최 대표는 키즈를 대상으로 오프라인 영어 강사를 하였는데 전 세계의 비대면 교육 시장이 급성장하면서 에듀테크와 K팝 그리고 애니메이션 콘텐츠를 접목시키면 파괴적 혁신같은 엄청난 시너지를 낼 것이라는 감이 들었다면서 특히, 다양한 해외 애니메이션 콘텐츠 제작사에서 바이어 통역을 하다보니 글로벌 바이어들의 니즈를 잘 파악하게 되었는데 에듀테크 애니메이션은 교육 K을 기반으로 하여 전 세계 교육 애니메이션 콘텐츠 시장에 혁신을 가져올 것이라 확신했다고 말했다.

 

최 대표가 교육 K을 기반으로 한 에듀테크 애니메이션을 확신하게 된 배경은 한국 콘텐츠만 보더라도 5세미만 유아 시장에는 핑크퐁과 아기상어가 교육송으로 전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고 12세 이상의 청소년 시장에는 BTS와 블랙핑크가 전세계 K팝 팬덤으로 폭발적인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는 점이었다.

 

그는 우리는 그 틈새시장을 공략하여 5세에서 12세 사이의 키즈 시장에 고퀄리티의 교육 K팝을 들여왔다면서 음악의 중독성이 강력한 교육 K팝을 기반으로 초개인화에 집중하는 AI와 플랫폼 기술의 에듀테크와 아이들이 좋아하는 애니메이션을 접목하면 교육 K팝을 활용한 에듀테크 애니메이션이 전세계 MZ세대의 교육에 뉴노멀이 될 것으로 확신했다고 말했다.

현재 에이스에듀는 집중력이 8초에 불과한 MZ세대를 위해 초숏폼 교육 애니메이션 OTT 플랫폼 개발도 가속화하고 있다.

 에듀테크 애니메이션 콘텐츠로 한국 콘텐츠 진흥원과 경기 콘텐츠 진흥원 등 콘텐츠 제작 지원 사업에 수차례 선정되면서 각종 해외 바이어 온라인 전시회 상담회도 같이 진행하게 되었다. 당장의 실적으로 연결되지는 않았지만 많은 글로벌 콘텐츠 바이어가 최 대표의 콘텐츠에 관심을 가졌고 그 핵심은 독자적으로 개발한 교육 K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해가 갈수록 K팝 인기가 장르 구분 없이 글로벌 시장에서는 굉장하다는 것을 체험하게 되었다.

 

처음에는 아시아권 7개국으로 파트너쉽이 한정되던 것이 지금은 미주권과 유럽권까지 확장되면서 10개국 16개 기업과 파트너쉽 계약을 맺고 글로벌 스타트업이 되어가고 있다. 최근 2달 동안에도 명불허전 영어 교육 최고의 브랜드인 영국 옥스퍼드 대학교 출판사, 싱가포르글로벌 MCN 미디어사인 봉고미디어홀딩스’, 네덜란드 글로벌 음원 유통사 푸가와 계약이 체결되었다.

 

최 대표는 "코로나 시대가 우리의 삶에 많은 고통을 주었지만 콘텐츠 분야에서는 아날로그 방식의 디지털화, 융복합화, 개인화를 가속화시킴으로써 우리에게는 또 다른 기회와 통찰력을 선물로 제공하기도 했다면서 코로나로 지쳐있는 전 세계 아이들에게 교육 K팝을 활용한 에듀테크 애니메이션 콘텐츠가 즐거움과 위로가 되기를 간절히 바란다"고 말했다.

 

현재 최성빈 대표는 한국에서 주식회사 에이스에듀를 글로벌 콘텐츠 스타트업으로 성장시키고 있으며, 에이스에듀 글로벌 분야의 법인에서는 CSO(Chief Strategic Officer:최고전략책임자)를 역임하고 있다. 에이스에듀는 청년기업으로서 최성빈 대표는 해외바이어 응대뿐만 아니라 애니메이션 콘텐츠 제작과 운영에도 직접 참여하고 있다.

 

1649922658957-1.jpg

 

 

 

 

 

태그

전체댓글 0

  • 4388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리더즈 타임즈가 선정한 진정한 리더, 에이스에듀 최성빈 대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리더스타임즈,인터넷신문사,인터넷언론사,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스클럽,글로벌주니어기자단,주니어기자단,글로벌리더스어학원,글로벌리더,세계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활동,세계청소년소식,미국무성무료교환센터,청소년꿈랩,꿈발굴단,필리핀코리안타운.리더스타임즈,leaderstim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