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4(수)
 
달성군청소년문화의집, ‘나는 도예가! 나만의 접시 만들기’ 프로그램 운영
[리더스타임즈] 달성군청소년문화의집은 4월 12일, 14일 2일간 초등학생 30명을 대상으로 공공 청소년수련시설 프로그램 ‘나는 도예가! 나만의 접시 만들기’를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도예용 흙을 이용하여 핸드 빌딩 방식으로 접시를 직접 디자인해 보는 수업으로 청소년들이 도예 공예를 직접 체험해봄으로써 시각적, 촉각적 경험을 하고 접시를 완성시키는 과정을 통해 성취감과 만족감을 맛볼 수 있도록 진행됐다. 이번 활동을 통해 전통문화의 우수성을 알리고, 정해진 틀이 아닌 청소년의 무한한 상상력으로 접시를 완성해나가며 창의력과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줬다.

수업에 참여한 청소년은 “처음에는 모양이 잡히지 않아 어려웠지만 흙을 만지는 느낌이 무척 부드럽고 재미있었다. 내가 만들고 싶은 형태로 만들 수 있어서 신기했고 접시가 어떻게 완성될지 기대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달성군청소년문화의집 박성수 관장은 “이번 체험 프로그램은 지역 청소년들의 관심이 높아 하루 만에 신청이 완료됐다.”라며, “앞으로도 우리 지역 청소년들이 교과 위주의 학교 교육 활동에서 벗어나 다양한 문화 예술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의 창의력을 개발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가마 소성 과정으로 인해 약 한 달 뒤에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디자인의 자신만의 접시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 7731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달성군청소년문화의집, ‘나는 도예가! 나만의 접시 만들기’ 프로그램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리더스타임즈,인터넷신문사,인터넷언론사,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스클럽,글로벌주니어기자단,주니어기자단,글로벌리더스어학원,글로벌리더,세계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활동,세계청소년소식,미국무성무료교환센터,청소년꿈랩,꿈발굴단,필리핀코리안타운.리더스타임즈,leaderstim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