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최종건 외교부 제1차관, 주한EU대사단과의 간담회 참석
[리더스타임즈] 최종건 외교부 제1차관은 4.20일 10:00~11:30 간 카스티요 페르난데스 주한EU대사의 초청으로 주한EU대사단과의 간담회에 참석하여, 우크라이나 사태, 한반도 문제 등 주요 지역 현안에 대하여 모두 발언 후 주한EU대사단과 의견을 교환하였다.

최 차관은 유럽이 반목의 역사를 벗어나 화해의 길로 들어서면서 탄생시킨 유럽연합(EU)이 지역 통합에 대한 비전을 제공함으로써 다른 지역에 귀감이 된다고 하면서, 최근 우크라이나 사태에 대한 대응에 있어서도 EU가 단합된 모습을 보이고 있는 점을 높이 평가하였다.

주한EU대사단은 우리나라가 우크라이나 사태 관련 단호한 조치를 신속히 도입함으로써 국제사회와 적극 공조하고 있는 점을 높이 평가하였다. 

아울러, 최 차관은 한반도 비핵화와 항구적 평화정착을 위해 지난 5년간 우리 정부가 기울여온 노력을 설명하고, 북한과의 대화를 재개하고 대북 관여의 구조적 틀을 창출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면서, EU와도 지속 소통해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하였다.

한편, 최 차관과 주한EU대사단은 민주주의·인권 등 보편적 가치를 공유하는 우리나라와 EU 회원국들이 기후변화, 공급망, UN 내 다자협력, 팬데믹 등 다양한 글로벌 이슈 대응 과정에서 협력해 왔다고 하며, 앞으로도 이러한 모멘텀을 이어 나가기를 바란다고 하였다.
태그

전체댓글 0

  • 5510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최종건 외교부 제1차관, 주한EU대사단과의 간담회 참석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리더스타임즈,인터넷신문사,인터넷언론사,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스클럽,글로벌주니어기자단,주니어기자단,글로벌리더스어학원,글로벌리더,세계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활동,세계청소년소식,미국무성무료교환센터,청소년꿈랩,꿈발굴단,필리핀코리안타운.리더스타임즈,leaderstim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