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07-01(금)
 
동물의 사육제 홍보이미지
[리더스타임즈] 대구미술관(최은주 관장)은 전시, 공연, 워크숍 등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가정의 달 이벤트 “놀자, 뛰자, 웃자”를 기획해 5월 3일부터 15일까지 대구미술관 어미홀 및 외부 수변공간에서 선보이고 있다.

‘놀자, 뛰자, 웃자’는 매해 대구미술관에서 진행하는 가정의 달 행사로 올해는 전시 ‘토끼와 평행정원’, 대구콘서트하우스와 함께 하는 키즈 클래식 ‘동물의 사육제’, 어린이, 가족 대상, 어린이날 ‘기념품 증정’, ‘온라인 이벤트’ 등 예술적 상상력을 마음껏 키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어린이에게 선사한다.

미술관 어미홀에서 만날 수 있는 전시 ‘토끼와 평행정원’은 스튜디오 1750(김영현, 손진희)의 ‘평행정원’과 대구미술관 소장품인 오트마 회얼의 ‘뒤러 토끼’를 만날 수 있다. 몸집 큰 토끼와 상상력을 자극하는 정원 사이를 걷다 보면, 마치 걸리버 여행기의 거인국을 걷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어 아이들이 전시를 즐겁게 감상할 수 있을 것이다. 전시는 무료이며 5월 3일부터 15일까지 12일 동안만 만날 수 있다. 기간 중 대구미술관 소장품 기획전 ‘나를 만나는 계절’도 함께 관람할 수 있다.

또한 어린이날인 5일부터 6일까지 어린이 방문객 일 300명에게 전시연계 기념품을 선착순으로 선물하고, 4일, 11일 오후 2시에는 작가 워크숍도 진행한다. 참여작가 스튜디오 1750과 함께 하는 워크숍에서는 ‘바람 조각 만들기’를 주제로 부모 동반 어린이 10팀과 함께 한다. 신청은 대구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사전 예약 가능하다.

이와 함께 대구콘서트하우스와 공동 주최하는 키즈 클래식 ‘동물의 사육제’는 어린이들이 자연 속에서 클래식을 즐길 수 있도록 대구미술관 분수가 있는 야외 수변공간에서 진행한다. 7일 11시, 14시 2차례에 나눠 선보이는 공연은 사전예약 오픈 7분 만에 400석이 매진되는 등 폭발적인 관심을 보였다.

공연에서는 생상스의 ‘동물의 사육제’를 10인조 오케스트라가 전곡 연주하고, 어린이들이 즐겁게 몰입할 수 있는 연극도 선보인다. 현악기, 관악기, 타악기, 피아노 등의 연주와 전문 연기자들의 연기를 가까이서 볼 수 있어 예술을 좀 더 흥미롭게 즐길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공연 ‘동물의 사육제’를 사전 예약한 어린이 전원에게는 체험 키트(크레욜라, 스케치북, 동물가면, 스티커)를 증정한다. 선물 받은 어린이들은 이를 활용해 동물, 식물 관련 그림을 완성하여 대구미술관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 및 페이스북에 사진 찍어 올리면, 7월부터 시작하는 해외특별전 ‘다니엘 뷔렌’의 전시 초대권을 받을 수 있다.

최은주 관장은 “일상으로 돌아가는 길목, 가정의 달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아이들이 예술기관의 특성을 살린 콘텐츠를 즐기며, 즐겁게 놀고 뛰고, 웃을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5432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3년 만에 만나는 대구미술관 가정의 달 행사 ‘놀자, 뛰자, 웃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인터넷신문사,인터넷언론사,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스클럽,글로벌주니어기자단,주니어기자단,글로벌리더스어학원,tbc글로벌주니어기자단,글로벌리더,세계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활동,세계청소년소식,미국무성무료교환센터,청소년꿈랩,꿈발굴단,ADRF필리핀국제봉사,필리핀코리안타운,소나무교육,청소년취재활동,글로벌기자단,꿈발굴단이간다,달서구교육뉴스,어린이기자단,리더스타임즈,리더스타임,isc코리아,지구촌뉴스,동남아뉴스.리더스타임즈,leaderstim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