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정의용 외교부장관, 한-탄자니아 수교 30주년 및 탄자니아 국경일 기념 리셉션 참석
[리더스타임즈] 정의용 외교부 장관은 4. 29일 저녁, JW 메리어트 호텔(서초구)에서 개최된 한-탄자니아 수교 30주년 및 탄자니아 국경일 기념 리셉션에 참석하였다. 

이번 리셉션은 주한탄자니아 대사관이 주최하였으며, 올해 양국 수교 30주년을 맞이하여 방한중인 '리베라타 물라물라(Liberata Mulamula)' 탄자니아 외교장관도 함께 참석하였다.

정 장관은 축사를 통해 한-탄자니아 수교 30주년과 탄자니아 58주년 국경일을 축하하고, 올해 양국 수교 30주년을 맞이하여 향후 양국 우호협력관계가 더욱 확대·발전해나가기를 기대한다고 하였다. 

정 장관은 지난 30년 동안 한-탄자니아 간 △교역·인프라, △개발협력, △인적교류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이 강화되었다고 평가하면서, 양국 협력의 모멘텀을 계속 유지해나갈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하였다.

또한, 정 장관은 지난 58년간 탄자니아가 아프리카 내에서 평화, 민주주의 모범국가로서 국가발전을 위해 노력해왔음을 평가하고, 탄자니아 정부가 추진 중인 '국가개발비전 2025'의 목표를 달성해 나가는 과정에서 한국이 개발 경험을 공유하는 등 계속 협력해나가겠다고 하였다. 

물라물라 외교장관은 축사를 통해 '사미아 술루후 하산(Samia Suluhu Hassan)'탄자니아 대통령의 양국 수교 30주년 축하 메세지를 전하면서, 양국은 △인프라, △ICT, △교육, △농업 등 분야에서 협력을 지속하여 왔음을 언급하고, 향후 양국간 경제협력이 더욱 심화되기를 기대한다고 하였다. 

아울러, 물라물라 장관은 한반도의 완전한 비핵화와 평화 정착을 위한 우리 정부의 노력을 변함없이 지지한다고 하였다. 

이번 물라물라 장관의 한국 방문은 탄자니아 외교장관으로서 4년만에 이루어진 공식 방한이며, 우리 정부는 앞으로도 탄자니아와의 우호협력관계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태그

전체댓글 0

  • 7192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정의용 외교부장관, 한-탄자니아 수교 30주년 및 탄자니아 국경일 기념 리셉션 참석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리더스타임즈,인터넷신문사,인터넷언론사,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스클럽,글로벌주니어기자단,주니어기자단,글로벌리더스어학원,글로벌리더,세계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활동,세계청소년소식,미국무성무료교환센터,청소년꿈랩,꿈발굴단,필리핀코리안타운.리더스타임즈,leaderstim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