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3일 열린 호주 A-리그 브리즈번 : 센트럴 코스트 경기에 나선 박미숙 심판(왼쪽)
[리더스타임즈] 여자 국제심판인 박미숙 부심(39)이 한국 여자심판으로는 최초로 해외 남자 프로축구 리그에 심판으로 투입되는 기록을 세웠다고 대한축구협회가 4일 밝혔다.

박미숙 심판은 3일 밤 호주 브리즈번에서 열린 2022 호주 남자 프로축구 A-리그의 브리즈번 로어 대 센트럴 코스트 마리너스 경기에 부심으로 참가했다.

그동안 한국 여자심판이 국내 남자 프로축구 K리그와 해외 여자 리그에 배정된 적은 있었지만, 외국의 남자 프로리그 경기에 나선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박미숙 부심은 2002년 심판에 입문한 20년차 베테랑이다. 2011년 이후 12년째 국제심판으로 활동하고 있다. 2013년 시즌에는 김경민 부심과 함께 여자심판으로는 최초로 K리그 챌린지(2부) 경기에 투입되기도 했다. 지난 2018년 호주로 건너가 5년째 호주 여자 축구 리그 심판으로 활약하고 있다.

최근 FIFA는 여자 엘리트 심판들의 기량 향상과 의욕 고취를 위해 남자 경기에 여자 심판을 투입할 것을 적극 권장하고 있다. 국내에서도 총 7명의 여자 심판이 K2 ~ K4리그에서 활약하고 있다.

다음은 박미숙 심판이 보내온 경기후 소감이다.

'호주 최고의 리그에 심판으로 뛸수 있어서 영광입니다. 이런 기회를 준 호주축구협회와 지원을 아끼지 않은 대한축구협회에 감사드립니다. 남자 프로축구 경기는 처음이라 긴장도 했지만 어차피 축구는 똑같은 것이라 생각하고 차분함을 유지하려 했습니다. 처음에는 남자 축구의 빠른 경기 흐름을 읽는 시간이 필요했으나, 전반 10분 정도 지나면서 적응할 수 있었습니다. 경기가 끝난 뒤에 호주축구협회 심판위원장과 해당 경기 VAR 심판 등 관계자들로부터 별다른 문제없이 역할을 잘 수행했고, 다른 남자 심판들과의 호흡도 좋았다는 평가를 받아 기쁩니다. 내년 호주와 뉴질랜드에서 열리는 FIFA 여자 월드컵 참가를 목표로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아울러 저로 인해 한국의 후배 여자 심판들이 새로운 도전을 하고, 더많은 기회를 얻는데 미력하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태그

전체댓글 0

  • 4610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박미숙 심판, 한국 여자심판 최초로 해외 남자 프로리그 경기 참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리더스타임즈,인터넷신문사,인터넷언론사,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스클럽,글로벌주니어기자단,주니어기자단,글로벌리더스어학원,글로벌리더,세계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활동,세계청소년소식,미국무성무료교환센터,청소년꿈랩,꿈발굴단,필리핀코리안타운.리더스타임즈,leaderstim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