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미국에서재미있었던행사체험에관하여

 

                                                                                                               이은준   Our Lady of Lakes

 

졸업반수련회 (Senior Retreat)

 

untitled.png

 

먼저Senior Retreat을간단하게설명하자면,같은해에졸업하는학우들과함께뜻깊은 12일을보내는것이다. 짧은기간이지만잠시바빴던학교생활로부터휴식을가지면서친구들과더욱친해지기도하고, 여러교회관련활동을통해예수님과가까워지는시간을가진다.공립학교에도이런행사를진행하는지는잘모르겠지만,본인이다니는학교는사립학교라이런새롭게의미있는경험을할수있었다.

 

구체적으로어떤활동을했는지설명해보겠다. 먼저수련회장소에도착하여지도자를만나고가벼운게임들로행사를시작했다. 이를통해친구들과더친해질뿐만아니라서먹함또한없앨수있었다. 이후,교회로가서예배를드리고설교를들었다. 자유시간도주어져서농구도하고,탁구도치며재미있는시간을보냈다. 다음활동으로는학기동안함께시간을보내지못했거나, 별로친하지않은친구들에게11로궁금했던질문을하며서로를알아가는시간을가졌다. 이뿐만아니라같은학년학우들에게편지를쓰면서서로를칭찬해주는시간도가졌다. 이런활동으로별로안친하던친구들을더알아갈수있어서굉장히의미가있었다. 특히서로에게편지를쓰는활동이가장기억에남는다. 마지막으로다시교회로돌아가예수님께자신의죄를말하고회개를하였다. 한국에서교회를다닐때에는죄를회개하는시간을가져본적이없고그런기회조차많지않았기에되게색달랐다.

     

12일이라는굉장히짧은시간이었기에많은활동을할수는없었지만,한국의수련회혹은수학여행과는정말다른,굉장히색다르고의미있는경험이기에본인의미국생활중기억에남는다.

 

 

 사이더밀(Cider Mill)      

untitled2.png

 

 

사이더밀은가을을대표하는행사로주로미시간주에서유명하다. 농장에서사과를재배할시기가되면방앗간에서사과를짜낸즙으로사과주스를만든다. 이때갓만든사과주스와도넛을함께먹으며농장을구경하는계절행사이다,

 

사이더밀이기억에남는이유는영화로만봐왔던미국농장풍경을직접보고재미있는체험들을했기때문이다. 본인이간장소는Northville Cider Mill 이라는곳이다.도착하기전부터창밖으로소외양간, 돌아다니는말들을볼수있었다. 농장이라그런지장소가굉장히컸고, 여러가지체험활동을마련해주었다. 기념품상점들도있고, 공연하는장소도있었으며트랙터를타고농장을돌아보는체험도있었다.

행사에서가장재미있었던것은옥수수밭미로(Corn Maze)였다. 말그대로옥수수밭에만들어진미로를탈출하는체험이다. 호스트가족들과함께들어갔는데,서로먼저앞장서간다음옥수수밭에숨어있다가놀라게하며, 함께미로를탈출해재미있는시간을보냈다. 트랙터를타고농장을둘러보기도했다. 특히할로윈시즌에는트랙터를타고가는길에여러장식도하며사람들을놀라게하기도한다 

 

untitled3.png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5272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미국에서재미있었던행사∙체험에관하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리더스타임즈,인터넷신문사,인터넷언론사,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스클럽,글로벌주니어기자단,주니어기자단,글로벌리더스어학원,글로벌리더,세계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활동,세계청소년소식,미국무성무료교환센터,청소년꿈랩,꿈발굴단,필리핀코리안타운.리더스타임즈,leaderstim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