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8(월)
 
대구시교육청 학교예술공간 개선사업 대상학교 45교 선정
[리더스타임즈] 대구시교육청은 예술감성을 일상으로 누리는‘학교예술공간 개선사업’ 대상학교 45교를 선정했다.

‘학교예술공간 개선사업’은 ▲예술공감터 구축사업과 ▲예술교과(음악, 미술)교실 환경 개선사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지난 4월 11일부터 21일까지 관내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공모를 진행하여 최종 45교(초 12교, 중 19교, 고 14교)를 선정했다.

▲예술공감터 구축사업은 모든 학생들이 학교 안에서 예술 감성을 일상적으로 누릴 수 있도록 중앙현관이나 복도, 연결통로 등 다양한 틈새공간에 상상력을 발휘하여 다채로운 예술 공간으로 조성하는 사업으로 총 21교(초 9교, 중 8교, 고 4교)를 선정했다.

▲예술교과교실 환경 개선사업은 학생들이 예술적 재능을 키울 수 있도록 기본 예술교과 수업이 이루어지는 음악실과 미술실을 교육환경 변화에 맞게 개선하는 특별실 개선사업으로 총 24교(초 3교, 중 11교, 고 10교)를 선정했다.

대구시교육청 오는 5월 17일(화), 18일(수) 이틀에 걸쳐 선정학교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하는 연수회를 개최하여 전년도 구축사례 공유 및 효율적인 예산사용 방법 등을 안내하고, 선정된 학교에 교당 1,000만원에서 2,000만원까지 총 6억 9천만원의 예산을 지원한다.

한편, 지난해 예술공감터를 구축한 동변초, 다사중, 정화중, 달서중에서는 학생예술활동 사례들을 영상으로 제작하여 학교 홈페이지, 교육청 유튜브, 학교예술교육포털에 공유하여 누구나 감상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아울러, 지난 2월에는 예술공감터 구축사업의 원활한 진행을 돕기 위해‘2021 예술공감터 구축 사례집’을 제작해 각급 학교로 안내했다.

이영길 체육예술보건과장은“학교예술공간 개선사업을 통해 학교공간을 단순히 시설을 개선하는 차원에서 접근하지 않고 학생의 교육과 연계해 함께 고민하여 공간을 만드는데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0431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대구시교육청 학교예술공간 개선사업 대상학교 45교 선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리더스타임즈,인터넷신문사,인터넷언론사,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스클럽,글로벌주니어기자단,주니어기자단,글로벌리더스어학원,글로벌리더,세계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활동,세계청소년소식,미국무성무료교환센터,청소년꿈랩,꿈발굴단,필리핀코리안타운.리더스타임즈,leaderstim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