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대구신당초에서 초등영어싹을 활용해 수업하는 모습
[리더스타임즈] 코로나 19로 인한 학력 결손 및 개인 간 편차는 특히 영어교과에서 두드러진다. 또한, 중학교에서 실시되는 영어 서술형 평가로 인하여 초등 학부모들은 아이들의 영어교육에 대한 관심과 걱정이 더 커졌고 초등학교 현장에서도 영어교과 교육에 대한 책무성이 더 강화되고 있는 현실이다.

이에, 대구광역시교육청에서는 초등학교 3~6학년 영어 기초기본 학력신장을 위해 학생 맞춤형 영어 그림동화인 ‘초등 영어싹’(SSac:Self-Study로 학습 고민을 all-clear하고, 이를 통해 학생들의 잠재력과 가능성의 싹을 키움 )을 개발·보급한다.

‘초등 영어싹(SSac)’은 학년별 필수 표현을 선정하여 전래동화 주인공, 역사 속 인물, 다른 교과 내용과의 연계성을 바탕으로 학년별 10권씩 총 40권의 영어 그림동화로 구성되었다.

‘초등 영어싹(SSac)’은 현장에서의 활용성을 고려하여 온라인에서 활용 가능한 E-book형태와 오프라인에서 활용 가능한 그림책, 오디오북, 빅(Big)북 등 다양하게 제작되어 대구시교육청 소속 모든 초등학교에 보급하였다. 이로써, 학생들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학교와 가정에서도 손쉽게 영어 학습을 할 수 있게 되었다.

특히, ‘초등 영어싹(SSac)’실천학교로 선정된 32개교에서는 ‘초등 영어싹(SSac)’에 사용된 표현을 중심으로 도전 골든벨 게임을 실시하거나 다양한 스토리 중 하나를 골라 스스로 동화를 새롭게 구성하여 모둠별로 역할극을 하는 등 ‘초등 영어싹(SSac)’을 활용한 다채로운 교육활동으로 학생들의 성장과 배움을 지원하게 된다.

대구신당초등학교 6학년 한 학생은 “영어 그림동화는 교과서 보다 더 재미있고 배운 내용을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원어민이 느리게 읽어주기 때문에 따라 읽으면서 발음 연습 하기가 쉽다. 3~6학년까지 동화가 모두 있어서 수준별로 들을 수 있고 책을 본 친구끼리 책의 내용에 대해 대화도 할 수 있다. 친구들과 동화책을 보며 역할극을 해도 무척 재미있을 것 같다”라고 하였다.

안영자 초등교육과장은“초등학교에서 영어에 대한 기초적인 지식과 의사소통역량이 키워져야 하는데 학생들이 ‘초등 영어싹(SSac)’을 통해 듣고, 말하고, 읽고, 쓰는 활동 할 수 있게 되었다. 모든 초등학교에서 학생들의 상황과 교육적인 여건을 고려하여 체계적이고 적극적으로 활용하면 학생들의 영어에 대한 자신감과 자기주도적 학습 역량까지 키울 수 있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7454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대구광역시교육청, 한 달에 한 권! 영어동화 통문장 익히기로 영어 학습 고민 뚝딱 해결해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리더스타임즈,인터넷신문사,인터넷언론사,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스클럽,글로벌주니어기자단,주니어기자단,글로벌리더스어학원,글로벌리더,세계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활동,세계청소년소식,미국무성무료교환센터,청소년꿈랩,꿈발굴단,필리핀코리안타운.리더스타임즈,leaderstim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