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남떡 북떡 쑥떡쑥떡
[리더스타임즈] 국립통일교육원은 통일 꿈나무인 어린이들을 위한 통일 그림동화 「남떡 북떡 쑥떡쑥떡」을 콘텐츠 개발 전문기업(주식회사 스토리메이커)과 협업하여 발간하였다.

이 책은 떡을 좋아하는 남쪽 북쪽 동물들이 남북 사이에 있는 ‘사이 큰 숲’에 모여 정겹게 노래 부르며, 떡을 쿵덕쿵덕 만들고 쑥떡쑥떡 나눠 먹으며 즐기는 과정을 표현한 그림동화(동요 7곡 포함)다.

아울러 부록으로 ‘떡이름 맞히기’, ‘내가 만들고 싶은 떡살 그려보기’ 등 동화 내용과 관련 있는 ‘독후 활동’도 추가하여 재미있는 놀이를 통해 통일교육이 쉽게 전달될 수 있도록 하였다.

올해 상반기에 제작한 「그래! 달라도 괜찮아!」 소리책(오디오북)과 애니메이션에 이어 「남떡 북떡 쑥떡쑥떡」 소리책(오디오북)도 정보무늬(QR코드)로 제공된다.

특히 어린이들이 주요 독자라는 점을 감안, 친환경 종이 및 콩기름 잉크를 사용하였고 안전을 위해 책 모서리를 둥글게 처리하는 등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 제작하였다.

전국에 있는 어린이 도서관, 통일 관련 기관 등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교육원 누리집에서 파일로 내려 받아 활용하실 수도 있다.

교육원은 이번 그림동화를 통하여 통일 미래세대인 어린이들이 자연스럽게 평화·통일 감수성을 키울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7272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통일부, 동요를 부르면서 읽는 통일그림동화 '남떡 북떡 쑥떡쑥떡' 발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리더스타임즈,인터넷신문사,인터넷언론사,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스클럽,글로벌주니어기자단,주니어기자단,글로벌리더스어학원,글로벌리더,세계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활동,세계청소년소식,미국무성무료교환센터,청소년꿈랩,꿈발굴단,필리핀코리안타운.리더스타임즈,leaderstim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