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8(월)
 
NSC 주재(KTV 방송 화면캡춰)
[리더스타임즈] 합동참모본부는 어제 오전 6시와 6시 37분, 그리고 6시 42분경 북한이 평양 순안 일대에서 동해상으로 발사한 탄도미사일을 각각 포착했다고 밝혔다.

첫 번째 미사일은 대륙간 탄도미사일인 ICBM급으로, 세 번째는 단거리 탄도미사일인 SRBM으로 추정되고 있다.

두 번째 미사일은 고도 약 20km에서 소실됐다.세부제원은 정밀 분석 중이다.

이번 발사는 올해 들어 17번째이자 윤석열 대통령 취임 이후 두 번째다.

특히,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한국과 일본 순방 직후 도발이 이뤄졌다.

윤 대통령은 곧바로 국가안전보장회의, NSC를 주재했다.

윤 대통령이 NSC를 주재한 건 취임 이후 처음이다.

지난 12일 탄도미사일 발사 때는 김성한 국가안보실장 주재로 '안보상황점검회의'가 열렸다.

윤 대통령은 한미 공조를 바탕으로 국제사회와 긴밀히 협력해 유엔 안보리 결의를 포함한 대북제재를 철저하게 이행할 것을 주문했다.

이어 상시 대비태세를 유지하고, 한미 정상 간 합의된 확장억제 등 실질 조치를 지시했다.

이와 관련해 우리 군은 F-15K 30여 대가 무장한 채 이륙 직전까지 지상활주하는 엘리펀트 워크 훈련을 시행했다.

또, 동해상으로 한미 연합 지대지마사일 실사격을 실시했다.

정부는 NSC 회의 후 성명을 내고, 강력 규탄했다.

아울러, 굳건한 한미동맹을 바탕으로 실질적 조치를 취해나갈 것을 강조하고, 한반도 평화를 위한 대화에 호응할 것도 촉구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9717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北, ICBM 미사일 발사···윤 대통령 "확장억제 조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리더스타임즈,인터넷신문사,인터넷언론사,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스클럽,글로벌주니어기자단,주니어기자단,글로벌리더스어학원,글로벌리더,세계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활동,세계청소년소식,미국무성무료교환센터,청소년꿈랩,꿈발굴단,필리핀코리안타운.리더스타임즈,leaderstim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