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1655119658219.jpg

 

()청소년꿈랩(대표 이승희)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청소년들과 함께 독립운동 정신을 되돌아보기 위해 '나도 대구의 독립운동가'라는 청소년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

 

대구의 독립운동 민간단체인 독립운동정신계승사업회(상임대표 우대현)와 함께 청소년꿈랩 대회의실에서 지난 4일부터 시작된 '나도 대구의 독립운동가'라는 청소년 아카데미에서는 대구 지역 초···대학생이 참석한 가운데 대구지역의 독립운동을 비롯한 국내외 독립운동에 관한 강좌가 진행됐다.

 

청소년꿈랩은 지난 11()에도 제9대 독립기념관장을 지낸 김능진 독립운동가 후손의 특별강연회도 가졌다.

또한 청소년꿈랩은 대구의 독립운동 역사 홍보와 대구독립운동기념관 건립 지지 서명 활동도 다년간 하고 있으며 10월에는 충남 천안의 독립기념관에 대한 청소년 탐방도 준비 중 이다.

 

특히 멀리서 참석한 월배초 5학년 김서연 김연우 학생은 "역사에 대해서 많이 알게 되어서 재미 있었고 보람을 느꼈으며 다음에 참석을 꼭 하고 싶다"고 전하였다.

 


독립운동정신계승사업회 우대현 상임대표와 청소년꿈랩 이승희 대표는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잊혀져 가는 독립운동에 대한 관심과 대구 지역 독립운동 역사를 되돌아보게 하는 기회를 주기 위해 이번 행사를 갖게 됐다"면서 일반 대구 시민들의 동참도 바랐다.

태그

전체댓글 0

  • 0769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사)청소년꿈랩, ‘나도 대구의 독립운동가’ 청소년 아카데미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리더스타임즈,인터넷신문사,인터넷언론사,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스클럽,글로벌주니어기자단,주니어기자단,글로벌리더스어학원,글로벌리더,세계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활동,세계청소년소식,미국무성무료교환센터,청소년꿈랩,꿈발굴단,필리핀코리안타운.리더스타임즈,leaderstim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