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Screenshot_20220627-151438_NAVER.jpg

 

Q. 연세대학교 산업공학과는?

 

A. 산업공학과는 최적화와 효율성을 중요로 하는 과목입니다. 각자의 전문분야를 어떻게 조합해야 효울성을 높일 수 있는지와 한정된 자원 내에서 어떻게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는지를 공부합니다. 따라서 산업공학과는 다양한 분야들과 시스템을 최적화하는 방법을 공부하는 학문입니다.

 

Q. 학과 내 전공 구분은 어떻게 됩니까?

 

A. 산업공학 내 전공 분야는 크게 3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경영관리 및 운영 관리 분야, 데이터 사이언스 분야, 기술 경영 분야가 있습니다. 이 분야들 안의 세부 전공으로 공급망 경영, 공정관리, 경영과학, 금융공학, 데이터 분석, 품질공학, 로지스틱스, 인간공학 등이 있습니다. 이처럼 도메인이 넓은 전공 분야들은 학부생들의 시야를 넓혀줍니다.

 

Q. 졸업 후의 진로는 어떻게 나뉘는 편입니까?

  

A. 산업공학과의 졸업 후 진로는 다른 학과보다 다양하게 나뉘는 편입니다. 산업공학은 생산, 품질, 물류뿐만 아니라, 데이터 분석, 경영 등을 배우는 학과입니다. 이와 같이 산업공학과의 특성상 여러 분야에 걸쳐 있는데, 대학을 졸업 후 대학원에 진학할 수도 있고 창업이나 취업을 준비할 수 있습니다. 취업에는 대기업의 제조/서비스 업체, SI/IT 업체, 컨설팅 업체 등에 취직하거나 공공기관의 연구소에 공무원으로 취직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창업을 원하는 사람들에게는 창업의 기회가 열려 있습니다.

 

Q. 입학을 위해 준비해두면 좋은 것이 있습니까? 본인만의 입시 팁을 주자면?

        

A. 저는 입시 당시에 논술전형에 합격했었습니다. 저만의 논술 팁을 말하자면 준비하는 학교의 모의논술이나 논술 기출 문제지를 풀어보고 학교가 원하는 답안의 흐름을 공부하는 것이었습니다. 과학논술이나 수리논술의 문제를 풀기 위한 바탕이 되는 지식이나 기초적 실력도 중요하지만, 내가 알고 있는 답안을 대학이 원하는 방향으로 풀어내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Q. 미래의 후배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습니까?

              

A. 산업공학과는 넓은 진로 분포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장점이 될 수 있지만 오히려 내가 무엇을 해야 할지 모르게 되는 독이 될 수 있습니다. 만약 연세대학교 산업공학과에 입학하게 되시면 자신의 진로를 다잡고 나아가는 방향을 선택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태그

전체댓글 0

  • 6372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리더스타임즈 진로진학탐방 - 연세대학교 산업공학과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리더스타임즈,인터넷신문사,인터넷언론사,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스클럽,글로벌주니어기자단,주니어기자단,글로벌리더스어학원,글로벌리더,세계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활동,세계청소년소식,미국무성무료교환센터,청소년꿈랩,꿈발굴단,필리핀코리안타운.리더스타임즈,leaderstim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