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여름방학에 만나요, 대구 펙스코‘자두의 여름운동회’개최!
[리더스타임즈] 작년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게임의 흥행으로 전 세계가 한국 콘텐츠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지금,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구슬치기 등의 한국 전통놀이를 XR로 펙스코에서 만난다.

한국문화를 알리는 장으로 메타버스가 떠오르고 있다. 네이버 메타버스 플랫폼인 제페토는 2018년 8월 출시돼 전 세계 200여 개국 가입자 3억명을 대상으로 서비스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국내 유수의 K-POP 가수들이나 기업들이 홍보를 이뤄나가고 있다

대구 펙스코(FXCO)는 의류 및 한국문화의 글로벌 시장으로의 확대를 위해 메타버스를 겨냥한 새로운 콘텐츠를 대구 실감콘텐츠 전문개발 기업인 ㈜인솔엠앤티와 협약을 통해 한국 전통놀이를 실감콘텐츠로 개발해 메타버스에 서비스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그 결과,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지원하는 2022콘텐츠IP라이선싱 지원사업에 선정돼 오는 7월부터 9월까지 북구 펙스코몰과 한국패션센터 1층 전시장에서 K-전통놀이 XR실감콘텐츠 메타버스 체험전을 개최한다.

이 체험은 정보통신기술(ICT) 분야 선도 기술인 증강현실을 바탕으로 2D/3D 애니메이션 변환형 사물 인터넷 기술, 체험자의 동작을 인식하는 기술, 체험자와 콘텐츠 상호 간 데이터처리 기술 등을 적용해 한국 전통놀이와 90년대 골목놀이인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사방치기, 비석치기, 피구 등의 다양한 실감콘텐츠를 가상현실로 체험할 수 있다.

체험전을 통해 아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울 수 있고 손, 발과 몸을 움직이는 체험으로 가족의 건강, 건전한 커뮤니케이션 능력과 성취감을 가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아울러 90년대 골목에서 놀았던 놀이들을 애니메이션 ‘안녕자두야’ 콘텐츠 IP를 적용해 부모세대와 아이세대가 공감하며 온 가족이 함께 체험할 수 있어 가족애(愛)와 생활 속의 활력을 느낄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될 예정이다.

천종관 대구시 섬유패션과장은 “올 여름, 펙스코에서 첨단기술과 전통놀이가 접목된 콘텐츠를 많은 시민이 체험해봄으로써 부모님들은 어렸을 적의 향수를, 아이들에게는 유명 애니메이션 IP인 자두와 함께 재미있는 골목놀이 체험으로 떠나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라고 말했다.

좀 더 상세한 내용은 펙스코(FXCO)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
태그

전체댓글 0

  • 9700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여름방학에 만나요, 대구 펙스코‘자두의 여름운동회’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리더스타임즈,인터넷신문사,인터넷언론사,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스클럽,글로벌주니어기자단,주니어기자단,글로벌리더스어학원,글로벌리더,세계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활동,세계청소년소식,미국무성무료교환센터,청소년꿈랩,꿈발굴단,필리핀코리안타운.리더스타임즈,leaderstim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