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대구시교육청
[리더스타임즈] 대구시교육청은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대구세계시민교육센터에서 여름방학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체험 프로그램은 7월 25일부터 29일까지 5일간 오전, 오후 체험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학생이 원하는 체험 날짜, 시간대, 프로그램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하여 사전 신청자가 1,000명이 넘을 정도로 체험에 대한 학생과 학부모의 반응이 뜨거웠다.

여름방학 체험 프로그램은 세계문화체험과 세계시민교육으로 구성되고 학부모 동반 참여가 가능하다.

세계문화체험은 외국인 선생님들과 함께하는 의상(요모조모 모자 이야기)·음악(타악기로 떠나는 세계 여행)·음식(스트리트 푸드 파이터)·놀이(다른 나라 아이들은 어떻게 놀까?), 총 4개 프로그램을 통해 문화의 다양성과 보편성을 이해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세계시민교육은 세계시민교육Zone을 통한 교육과 VR 난민 체험, 양말목 업사이클링 체험 등을 통해 지구촌 문제에 대해 함께 공감하고 실천의지를 다지는 시간을 가진다.

대구세계시민교육센터는 텀블러를 지참한 학부모에게 아메리카노를 제공하는 ‘용기내 이벤트’를 진행하고, 체험 후 세계 간식 세트를 선물로 제공한다.

또한 등록 시 지급한 도전 쿠폰에 각 프로그램이 끝날 때마다 확인 도장을 찍어주며, 세계문화체험 4가지(의상, 음악, 음식, 놀이)와 세계시민교육에 모두 참가한 학생에게는 소정의 상품을 제공한다.

여름방학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한 동호초 학부모 이정은씨는 “여름방학을 아이와 어떻게 의미 있게 보낼까 고민하던 와중에 학교를 통해서 대구세계시민교육센터의 여름방학 체험 프로그램을 알게 되었다.”며 “개인으로는 접하기 힘든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어 유익했으며, 이런 체험이 앞으로 더 많아졌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강은희 교육감은 “대구세계시민교육센터의 여름방학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다른 나라의 문화를 존중하며 세계시민으로서의 역량을 키울 수 있는 시간이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5942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대구세계시민교육센터에서 여름방학을 알차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리더스타임즈,인터넷신문사,인터넷언론사,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스클럽,글로벌주니어기자단,주니어기자단,글로벌리더스어학원,글로벌리더,세계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활동,세계청소년소식,미국무성무료교환센터,청소년꿈랩,꿈발굴단,필리핀코리안타운.리더스타임즈,leaderstim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