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대구동부교육지원청 Wee센터, ‘꿈키움 멘토링, 대구 아쿠아리움 체험활동’실시
[리더스타임즈] 대구동부교육지원청 Wee센터는 8월 9일부터 10일까지 2022 꿈키움 멘토단 멘토-멘티 학생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체험활동을 실시했다.

‘꿈키움 멘토링’은 멘토-멘티가 1:1로 결연되어 정서적인 교류와 다양한 체험 활동을 함께 하면서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돕는 프로그램이다.

현재 동부Wee센터 꿈키움 멘토단은 교육·상담 관련학과 대학(원)생, 직업인 등으로 구성되어 있고, 관내 초·중·고 학생 17명이 멘토와 결연되어 멘토링 활동을 하고 있다. 동부 Wee센터에서는 매달 멘토 교육 및 사례회의를 통해 멘토의 역량을 강화하고 더욱 내실 있는 멘토링 활동을 준비하고 있다.

이번 체험활동은 여름방학을 맞아 ‘대구 아쿠아리움’을 방문해 동물 관람, 먹이 주기 체험으로 진행했다. 일상을 벗어난 색다른 체험활동으로 멘티와 멘토들은 더욱 긴밀히 소통하면서 즐겁고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었다.

체험활동에 참가한 한 멘토는 “체험활동을 통해 멘티와 더욱 친해지는 계기가 되었고, 멘티가 좋아하는 모습을 보니 뿌듯했다”고 말했고, 이어 한 멘티는 “아쿠아리움에 방문해 다양한 동물들을 볼 수 있어 좋았고, 멘토 선생님과 함께 라서 더 신나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병우 교육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학생들의 스트레스가 더욱 높아져 여름방학 중 체험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잠시나마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학생들의 자아성장과 학교생활 적응력 향상을 위해 노력하는 멘토들의 노고에 감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꿈키움 멘토링 프로그램의 내실 있는 운영을 위해 힘써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7555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대구동부교육지원청 Wee센터, ‘꿈키움 멘토링, 대구 아쿠아리움 체험활동’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리더스타임즈,인터넷신문사,인터넷언론사,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스클럽,글로벌주니어기자단,주니어기자단,글로벌리더스어학원,글로벌리더,세계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활동,세계청소년소식,미국무성무료교환센터,청소년꿈랩,꿈발굴단,필리핀코리안타운.리더스타임즈,leaderstim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