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3(화)
 
현풍향교 추계 석전대제 봉행
[리더스타임즈] 달성군 현풍향교가 지난 1일 최재훈 군수를 비롯해 지역유림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임인년 추계 석전대제를 봉행했다.

이번 석전대제는 윤상백 교화장의의 집례에 따라 초헌관은 최재훈 군수, 아헌관은 서도원 달성군의회 의장, 종헌관은 엄인식 유림이 맡았으며, 전폐례(향을 피우고 제를 준비)-헌례(잔을 올림)-음복례(제수음식을 나눔)-망요례(축물과 예물을 태움) 등 유교 제례순서로 거행됐다.

한편, 석전대제는 대성전에서 지내는 큰 규모의 유교 의식으로 1986년 국가 중요무형문화재 제85호로 지정됐으며, 현풍향교는 매년 봄과 가을에 공자를 비롯한 5성, 송조 4현, 동국 18현 등 옛 성현 27위의 학덕을 기리기 위해 제를 지내고 있다.

초헌관을 맡은 최재훈 군수는“석전대제 봉행을 통해 우수한 우리 전통문화를 계승하고, 현대인들이 성현들의 지혜와 가르침을 되새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8733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현풍향교 추계 석전대제 봉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리더스타임즈,인터넷신문사,인터넷언론사,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스클럽,글로벌주니어기자단,주니어기자단,글로벌리더스어학원,글로벌리더,세계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활동,세계청소년소식,미국무성무료교환센터,청소년꿈랩,꿈발굴단,필리핀코리안타운.리더스타임즈,leaderstim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