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태풍‘힌남노’대비상황점검 전국 소방본부장 회의
[리더스타임즈] 소방청은 9월 4일 오후 5시 태풍‘힌남노’대비상황을 점검하는 전국 소방본부장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 소방본부장들은 인명구조 등 긴급신고 중심 소방력 운영, 소방공무원 조기 비상소집을 통한 출동인원 보강, 119신고 폭주에 대비하여 접수대 증설 방안과 군·경·지자체 등 유관기관과의 협력체계 강화 등을 보고했다.

이흥교 소방청장은 비산·낙하물, 급류, 홍수, 지반침하 등 복합적인 위험요소를 고려하여 안전 및 인명구조에 최우선으로 대응토록 하고, 지하 시설물이 있는 지역에 대한 예찰활동 및 주민대피 조치도 주문했다.

끝으로, 단 한명의 인명피해도 방지하겠다는 비장한 각오로 선제적으로 대응하여 이번 태풍 피해를 최소화하자고 밝혔다.

태풍으로 인한 소중한 인명과 재산피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태풍진로 등 기상정보를 수시로 확인하여 살고 있는 지역에 폭풍우가 닥칠 경우 외출을 하거나 농업시설 등을 확인하러 나가지 않도록 하고 산간, 계곡, 하천 주변, 방파제, 저지대, 지하 시설물 등 위험지역에서는 안전한 곳으로 미리 대피해야 하며 바람에 날리거나 부서질 수 있는 시설물은 미리 고정하거나 제거해놓도록 하여야 한다.
태그

전체댓글 0

  • 7624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소방청, 한 명의 인명피해 없도록! 전국 소방본부장 상황점검회의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리더스타임즈,인터넷신문사,인터넷언론사,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스클럽,글로벌주니어기자단,주니어기자단,글로벌리더스어학원,글로벌리더,세계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활동,세계청소년소식,미국무성무료교환센터,청소년꿈랩,꿈발굴단,필리핀코리안타운.리더스타임즈,leaderstim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