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역사 테마길 탐방 프로그램에 참여한 성당초 학생들
[리더스타임즈] 대구광역시교육청은 학생들에게 태극기의 소중함을 알리기 위해 ‘나라사랑의 첫걸음, 태극기 사랑’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대구시교육청은 9월 19일부터 10월 7일까지 3주간 대구민주시민교육센터와 세계시민교육센터의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초·중학교 29개교 1,400여명의 학생들에게 태극기를 배부하고 태극기 계기 교육 등을 실시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태극기의 소중함을 마음에 새김으로써 10월 국군의 날, 개천절, 한글날 태극기 달기를 실천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했다.

대구민주시민교육센터는 ▲국립신암선열공원 단충사 참배, ▲대구민주시민교육센터 역사 테마길 탐방을 통해 태극기에 담긴 뜻과 대구 민주주의 발자취에서 태극기의 역사적 의미를 생각해보는 체험을 하게 된다.

세계시민교육센터는 ▲세계의 국기라는 주제로 만국기 딱지를 체험해 보며 ▲우리나라 국기인 태극기에 대해 알아보는 활동을 통해 나라 사랑 마음을 기르게 된다.

또한, 두 센터에서는 10월 7일까지 ‘태극기 사랑 실천 이벤트’로 태극기 달기 실천 인증샷과 소감을 교육청에서 안내한 온라인 주소로 올린 학생 200명에게 추첨을 통해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

'나라사랑의 첫걸음, 태극기 사랑'프로그램에 참여한 성당초 5학년 학생은 “태극기를 들고 역사 테마길을 돌아보니 그때의 학생이 된 것 같아 뭉클하고 태극기가 소중하게 여겨졌어요. 이번 10월 달에는 태극기 달기를 꼭 실천할 거예요.”라고 소감을 말했다.

강은희 교육감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나라 사랑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펼쳐 학생들이 태극기와 나라의 소중함을 깨닫고 가정과 연계하여 실천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3590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대구광역시교육청, 태극기 사랑교육 및 태극기 달기 운동 전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리더스타임즈,인터넷신문사,인터넷언론사,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스클럽,글로벌주니어기자단,주니어기자단,글로벌리더스어학원,글로벌리더,세계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활동,세계청소년소식,미국무성무료교환센터,청소년꿈랩,꿈발굴단,필리핀코리안타운.리더스타임즈,leaderstim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