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8(월)
 
대구교육청, 교실 중심! 수업 중심! 세상을 바꾸는 고교학점제 정책 공감 콘서트 개최
[리더스타임즈] 대구시교육청은 지난 10월 1일 호텔 인터불고 대구(만촌) 2층 컨벤션 홀에서 사전 신청을 받은 초‧중‧고 학생 및 학부모 450여명을 대상으로 ‘교실 중심! 수업 중심! 세상을 바꾸는 고교학점제 정책 공감 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고교학점제 정책 공감 콘서트는 1부와 2부로 나눠서 진행했다.

1부에서는 서울대 교육학과 신종호 교수의 ‘미래역량을 디자인하는 학교교육 4.0’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고, 2부에서는 학생, 교사, 학부모의 현장 발언대, 한국교육과정평가원 고교학점제지원선터장이 말하는 정책 이야기, 교육감, 교육부 차관과 함께하는 토크 콘서트로 진행했다.

오는 2025학년도 고교학점제 전면 도입을 앞두고 첫 대상 학년이 되는 중학교 1학년과 그 다음 대상 학년이 되는 초등학교 6학년 학부모의 사전 신청률이 높아 고교학점제에 대한 학생과 학부모의 높은 관심을 알 수 있었다.

강은희 교육감은 “대구의 고교학점제는 모든 학생들이 스스로 적성과 진로에 맞게 과목을 선택하고, 무엇보다 교육과정에 기반한 수업과 평가의 내실화를 강조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대구 미래 역량 교육의 혁신 방향을 바탕으로 고교학점제 정책을 추진함에 있어 학부모와의 소통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생방송에 참여하지 못한 학부모를 위해서 유튜브 방송 편집본을 대구시교육청 진로진학 온에어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9620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대구교육청, 교실 중심! 수업 중심! 세상을 바꾸는 고교학점제 정책 공감 콘서트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리더스타임즈,인터넷신문사,인터넷언론사,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스클럽,글로벌주니어기자단,주니어기자단,글로벌리더스어학원,글로벌리더,세계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활동,세계청소년소식,미국무성무료교환센터,청소년꿈랩,꿈발굴단,필리핀코리안타운.리더스타임즈,leaderstim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