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8(월)
 
사대부고 1학년 학생들이 지능형 과학실에서 과학실험을 하는 모습
[리더스타임즈] 대구시교육청은 ‘2022년 지능형 과학실 모델학교 성과 평가’에서 경북대학교사범대학부설고등학교가 교육부장관 표창을, 대구교육대학교대구부설초등학교가 한국과학창의재단 이사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능형 과학실은 지능정보사회에 필요한 과학적 소양 및 탐구역량 함양을 위해 지능정보기술 및 첨단과학기술 기반의 과학교육이 가능한 공간으로써, 학생들의 과학 탐구실험 및 융·복합적 탐구 활동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교육부 제4차 과학교육종합계획에 따라 2021년부터 현재까지 91교 시범 운영되고 있으며, 시범 운영 중인 지능형 과학실을 대상으로 운영성과를 평가해 교육부장관 표창 3교, 한국과학창의재단 이사장상 9교를 선정했다.

대구시교육청은 2021년 평가 결과에서도 사대부중이 교육부 장관 표창을, 사대부고가 한국과학창의재단이사장상을 수상하는 등 지능형 과학실 구축 및 운영에 우수한 성과를 나타내고 있으며, 2022년 대구에는 7교(사대부중, 사대부고, 경서중, 계성고, 교대부초, 사대부초, 능인고)가 지능형 과학실을 운영 중에 있다.

대구시교육청은 2026년까지 대구의 모든 학교에 지능형 과학실 구축을 목표로 중장기 계획을 세워, 연간 약 82개 이상의 학교에 교당 5천만원 내외의 예산을 지원할 계획이다.

대구형 지능형 과학실 사업은 협력 수업 환경, 지능정보기술활용 환경, 안전한 과학실, 과학실 환경 개선의 4가지 영역으로 제시하고 학교에서 필요로 하는 영역의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조성된 환경을 활용하여 학생들의 과학교육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높이고, 협력을 바탕으로 한 프로젝트 기반의 과학탐구 수업을 강화할 방침이다.

이를 위한 지원 방안으로 대구시교육청에서는 교육 콘텐츠 활용, 교원 연수, 사업 구축 및 운영 등에 대한 다양한 지원단을 운영할 방침이다.

강은희 교육감은 “창의융합교육 활성화의 바탕이 되는 교육 여건을 개선하여 학생의 미래역량을 키울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고, 상호 의사소통과 협력 중심의 융합수업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6774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대구시교육청, 2022년 교육부 지능형 과학실 모델학교 성과 평가 결과 사대부고, 교대부초 우수교 선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리더스타임즈,인터넷신문사,인터넷언론사,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스클럽,글로벌주니어기자단,주니어기자단,글로벌리더스어학원,글로벌리더,세계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활동,세계청소년소식,미국무성무료교환센터,청소년꿈랩,꿈발굴단,필리핀코리안타운.리더스타임즈,leaderstim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