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대구 중구, 급경사지 재난 대응 조기경보시스템 구축
[리더스타임즈] 대구 중구청은 인명 피해의 우려가 있는 급경사지 인근 지역에 대해 재해 발생 위험을 사전에 인지하여 지역 주민의 대피를 유도하고 인명 및 재산 피해를 사전에 예방하고자 급경사지 재난 대응 조기경보시스템을 구축했다.

최근 기상이변이 지속돼 전국적으로 급경사지 및 저수지 등 재해취약지역에서의 인명·재산피해 발생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며, 이에 선제적으로 대비하기 위하여 관내 급경사지 3개소에 사업비 3억 2천만원을 들여 계측기, CCTV, 실시간 모니터링 시스템 등을 포함한 조기경보시스템을 구축했다.

이번 조기경보시스템 구축사업을 통해 급경사지의 위험 요소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여 여름철 집중호우, 지진 등 자연재난으로 인한 인명·재산피해에 선제적 대응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류규하 중구청장은 “이번 급경사지 재난 대응 조기경보시스템 구축 사업을 통하여 주민의 인명 및 재산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앞으로도 안전한 중구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0204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대구 중구, 급경사지 재난 대응 조기경보시스템 구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리더스타임즈,인터넷신문사,인터넷언론사,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스클럽,글로벌주니어기자단,주니어기자단,글로벌리더스어학원,글로벌리더,세계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활동,세계청소년소식,미국무성무료교환센터,청소년꿈랩,꿈발굴단,필리핀코리안타운.리더스타임즈,leaderstim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