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도원지 서편 산책로 달 조형물 설치 사진
[리더스타임즈] 대구 달서구는 10일 도원지 서편 순환산책로에 월광수변 공원의 특색을 살릴 수 있는 달 조형물을 설치해 점등식을 시행했다고 밝혔다.

달 조형물은 월광수변공원 이름을 본 딴 대형 보름달형태로 도원지 서편 순환산책로가 위치한 삼필산 속에 설치했다.

달 조형물은 지름2.5미터의 입체적인 구형으로 제작됐으며, 일몰시간부터 오후 12시까지 점등예정이다.

조형물 설치로 순환산책로 이용객은 거대한 보름달을 가까이서 볼 수 있다. 월광수변공원과 수밭골 웰빙먹거리촌을 찾는 이용객은 도원지 건너편 산 속 달 조형물과 실제 하늘에 떠 있는 달을 비교하며 색다른 재미와 볼거리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지난해 준공된 도원지 서편 순환산책로는 산지형을 이용, 산중턱에 설치된 목재데크형 산책로로, 도원지의 수려한 자연경관을 볼 수 있어 주민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달서구는 앞으로 순환산책로와 도원공원 사이 산림을 공원으로 확장해 도원지 일원을 도심속 여가, 휴양공간으로 확대 조성할 예정이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이번 달조형물 설치로 2023년 새해는 경기침체와 코로나19 등 힘든 시기를 극복하는 소원성취의 한해가 되기를 바란다.”며, “도원지 일원 공원화 사업을 확대 추진하여 명품공원 도시 달서구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8165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달서구 월광수변공원에 보름달이 떴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리더스타임즈,인터넷신문사,인터넷언론사,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스클럽,글로벌주니어기자단,주니어기자단,글로벌리더스어학원,글로벌리더,세계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활동,세계청소년소식,미국무성무료교환센터,청소년꿈랩,꿈발굴단,필리핀코리안타운.리더스타임즈,leaderstim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