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6(화)
 

1673659981912.jpg

 

2019년기준콘텐츠산업세계시장규모는약 23,940억달러로세계반도체시장( 4,462억달러) 5배수준이다. 특히한국이주도하고있는콘텐츠산업은게임, 음악, 영화, 등으로세계콘텐츠시장의 10%를차지하고있다.

  

이러한한국콘텐츠산업의영향으로 K-컬쳐는문화유산, 생활양식, 창의적아이디어, 가치관등문화적요소들이창의력과상상력을원천으로체계화되어경제적가치를창출하는문화상품으로자리매김하고있다.

 

문화, 예술, 학술적내용의창작또는제작물뿐만아니라창작물을이용하여재생산된모든가공물그리고창작물의수집, 가공을통해서상품화된결과물들을모두포함하는디지털저작권역시창출한새로운결과물이다.

  

이러한한국문화콘텐츠산업을중국에접목하기위한자리가마련됐다. 중국문화예술전문국영기업의중국중해예봉그룹·KSBCI그룹이지난 1 8일외교부채널을통한정식초청비자를받아방한한것이다.

  

이번방한은한국문화콘텐츠및지역적관광상품개발을위한일환으로중국에서어떻게적용, 확산시킬수있는지에대한사업을추진하기위하여마련되었다.

  

중해예봉문화발전유한공사는중국인민정부에서주관하는제28회비천장시상식에서 TV드라마상을수상했으며영화현실은흐르는강이다등제작사이자문화콘텐츠산업을하고있는그룹사이다 

 

1 11일잠실롯데호텔비즈니스룸에서는중해예봉그룹·KSBCI그룹관계자와현재드라마와국제대회그리고공연등폭넓은행보를하고있는 MFM FACTORY의이상민사업단장, 골드메르이근조회장, JH홀딩스관계자등이참석한가운데교류화가진행됐다.

 

이날교류회에서는한국의각종공연, 축제, 전시, 머슬매니아대회, 음악제, 영화제, 페스티벌, 공모전, 모델선발대회, 이벤트, 융복합예술, 지역문화제, 전통과현대의융합적커뮤니케이션의다양한채널을통해상업화될수있는재화에대한폭넓은논의가이뤄졌다.

  

또한음악, 공연, 드라마, 영화, 게임산업, 지적재산권등모든분야의중국에적용할수있는사업환경도논의됐는데, 특히 OTT 서비스와연계한제작투자, 판권구입등구체적사항들에대해논의됐다.

  

골드메르그룹이근조회장은문화예술전문국영기업의경영진과실무진이방한하여한국컨텐츠를중국에어떻게적용, 확산시킬수있는지에대한사업을추진하기위해의견과배경을나누고중국측의사업의지가피력된자리였다면서 “1 18일경경상북도에서포럼을개최하고, 공식적으로기업안내와사업전체소개를할계획이며당일관계기업을초청해기업간의 MOU가이루어질계획이다고밝혔다 .

  

또한이근조회장은 “e스포츠콘텐츠및산업은한국과중국등전세계를아우르며활발한활동을이어가고있는국제e스포진흥원의자회사인 e스포츠전문매체뉴스아이이에스와협의하여진행키로했다면서·중공동 CKEC 대회법인, 북경화지아대학학과개설등중국에서다양한활동하고있는 e스포츠진흥원과함께하기위한협약이진행중이다고덧붙였다.

 

 MFM FACTORY 이상민사업단장은구체적인사업과문화상품을중심으로문화교감이있었다는것은중국진출을위한문화콘텐츠산업이문화현상넘어장르로자리매김하는초석을의미한다면서이번교류를계기로향후컨텐츠개발자와업무종사자는분야별투자와신규판매처가생기게될것이라고기대했다.

 

1673659980076.jpg

 

사진-잠실롯데호텔비지니즈룸에서. 좌측부터 MFM FACTORY 이상민사업단장, 골드메르그룹이근조회장, 중국중해예봉문화발전유한공사와 KSBCI의동시경영을맡고있는위에총쥔(악종군) 수석부회장, 동회사쯔잉영상문화부부장, KSBCI 궈빈대표

태그

전체댓글 0

  • 2555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한국문화콘텐츠산업중국접목위한교류회자리마련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리더스타임즈,인터넷신문사,인터넷언론사,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스클럽,글로벌주니어기자단,주니어기자단,글로벌리더스어학원,글로벌리더,세계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활동,세계청소년소식,미국무성무료교환센터,청소년꿈랩,꿈발굴단,필리핀코리안타운.리더스타임즈,leaderstim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