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6(화)
 
케이메디허브
[리더스타임즈]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는 엔파티클사의 미세유체 장비를 도입하고 이를 바탕으로 지질 나노입자 제조기술의 확보와 더불어 나노입자 기반의 의약품 연구 개발을 지원할 계획이다.

지질 나노입자 제조기술은 mRNA 백신을 개발하는데 사용되는 주된 제형기술로써, 코로나19 백신 뿐 아니라 다양한 백신 및 치료제 개발에 사용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어 미래의 다양한 의약품 개발을 위해 국내외 제약회사들이 해당 기술 확보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하지만 기술적인 난이도가 높아 대량 제조를 위한 원천기술 확보가 어려워 현재 국내에서는 대량 제조공정에 대한 기반이 부족한 상황이다.

케이메디허브 의약생산센터는 나노입자의 대량 제조에 활용이 가능한 엔파티클사 미세유체장비 (Microfluidics)를 활용하여 백신 및 치료제 개발에 활용할 지질나노입자 기반의 제조 기술을 확보하고, 향후 해당 기술을 바탕으로 고부가가치의 의약품 연구 개발을 지원하고자 한다.

케이메디허브는 차별화된 의약품 연구 개발 역량을 갖추고 있고, 국내 및 유럽/미국 임상 의약품의 개발 생산지원을 수행한 바 있다.
개발단계부터 지원하여 제제연구, 시험법 개발을 수행하고, 나아가 GMP 시설에서 대량의 임상 의약품을 제조하고 있다.

앞으로는 세계 최고 수준의 입자 양산 플랫폼을 구축한 엔파티클사와 함께 입자 생산 한계를 극복한 입자제조 기술을 통해 공동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엔파티클은 나노입자 및 마이크로 입자의 제조가 가능한 다양한 원천 특허를 확보하고 있으며, 해당 원천기술은 우수성을 인정받아‘2022 대한민국 올해의 10대 기계 기술’로 선정된 바 있다.

양진영 이사장은 “엔파티클사와의 협업을 통해 미세유체공학을 활용한 혁신의료 제품 개발을 위해 내딛는 첫걸음을 시작하게 됐다”며 “긴밀한 협조를 통해 고부가가치의 미래 의약품 위탁개발생산(CDMO)이 가능할 수 있도록 제조기술을 확보하고 해당 기술이 필요한 학계 및 기업에 적극적으로 지원하여 혁신적인 미래의 의약품 개발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3630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케이메디허브, 나노입자 의약품 연구 개발 시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리더스타임즈,인터넷신문사,인터넷언론사,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스클럽,글로벌주니어기자단,주니어기자단,글로벌리더스어학원,글로벌리더,세계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활동,세계청소년소식,미국무성무료교환센터,청소년꿈랩,꿈발굴단,필리핀코리안타운.리더스타임즈,leaderstim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