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리더스타임즈]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6월 10일(수) 오후 2시 시교육청 대회의실에서 투명하고 열린 감사를 정착시키고 위법·부당한 행정행위로부터 교육수요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명예감사관 22명을 위촉하고 제1차 회의를 개최한다.

2년 임기로 활동하게 되는 명예감사관은, 2010년 이후 올해 6번째로 구성되는 것으로 공개모집과 사회단체 추천 등을 통하여 기술명예감사관 11명과 일반명예감사관 11명으로 구성되었다.

기술명예감사관은 시설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주요 시설공사 수시 점검과 준공 검사에 참여해 객관적이고 투명한 시설공사 업무를 추진하도록 감시하는 역할을 수행하며, 일반명예감사관은 학교운영위원 등 교육현장에 관심 있는 시민들로 구성되어 학교 및 기관에 실시하는 종합감사와 특별감사에 직접 참여해 의견을 제시하는 등 투명한 감사가 진행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강은희 교육감은 “명예감사관의 활발한 활동을 통해 교육행정에 대한 시민의 감시기능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교육수요자의 요구에 부응하는 투명하고 신뢰받는 대구교육청이 될 수 있도록 명예감사관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5기 명예감사관은 2년 임기동안 122회의 종합감사, 시설공사, 석면점검 등에 참여해 감사의견을 제시하는 등 적극적인 활동을 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8322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대구시교육청, 투명하고 공정한 행정감사 실현을 위해 명예감사관 위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리더스타임즈,인터넷신문사,인터넷언론사,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스클럽,글로벌주니어기자단,주니어기자단,글로벌리더스어학원,글로벌리더,세계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활동,세계청소년소식,미국무성무료교환센터,청소년꿈랩,꿈발굴단,필리핀코리안타운.리더스타임즈,leaderstim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