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달서구, 제15회 달서독서마라톤 대회 참가자 모집
[리더스타임즈] 대구 달서구는 이달 31일까지 독서문화 확산을 위해‘제15회 달서독서마라톤 대회’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대회기간은 4월 1일부터 8월 1일까지이며, 초등학생 이상의 달서구민과 달서구 소재 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달서구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참가자는 3km(3,000쪽), 5km(5,000쪽), 7km(7,000쪽), 하프(21,097쪽) 중 한 종목을 선택해 신청하면 되고, 책 1쪽은 마라톤 1m로 환산된다.

대회 적용도서는 대구시 공공도서관(공립작은도서관 포함), 달서구 내에 있는 대학·학교도서관 및 사립 작은도서관에서 대출한 책 또는 대회기간 중 구입한 책(전자책 포함)을 읽으면 된다. 또한, 개인소장 도서도 가능하며 목표쪽수의 10%까지 기록을 인정해 준다.

대회 참가자는 마라톤 홈페이지에 읽은 책의 쪽수와 독서감상문 등 마라톤일지를 주기적으로 기록해야 한다. 감상문은 띄어쓰기를 포함하여 3km종목 30자 이상, 5km이상 종목은 50자 이상 기재하여야 한다.

완주자에게는 완주증서 또는 완주메달이 수여되고, 감상문에 대한 전문가 심사를 거쳐 종목별 우수자 각 3명을 선정해 시상한다.

또한, 4월중 참가자들의 완주의지 고취를 위해'독서습관 생활화의 중요성'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많은 지역주민과 학생들이 달서독서마라톤 대회에 참가해 책 읽는 즐거움을 느끼고 독서 생활화를 통해 개인 정서 함양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3928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달서구, 제15회 달서독서마라톤 대회 참가자 모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리더스타임즈,인터넷신문사,인터넷언론사,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스클럽,글로벌주니어기자단,주니어기자단,글로벌리더스어학원,글로벌리더,세계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활동,세계청소년소식,미국무성무료교환센터,청소년꿈랩,꿈발굴단,필리핀코리안타운.리더스타임즈,leaderstim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