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대구시교육청 전경
[리더스타임즈] 대구미래교육연구원은 2023학년도 4월 고3 전국연합학력평가를 5월 10일(수) 08:40부터 대구 관내 73개 고등학교에서 시행한다.

시험영역은 국어, 수학, 영어, 한국사, 탐구(사회ㆍ과학) 영역이며, 1교시 국어 영역은 공통과목을 응시한 뒤 ▲화법과 작문, ▲언어와 매체 중 한 과목을 선택하여 응시하게 된다.

2교시 수학 영역도 공통과목에 먼저 응시한 뒤 ▲확률과 통계, ▲미적분, ▲기하 등 세 과목 중 한 과목을 선택하게 된다. 한편, 4교시 탐구 영역은 계열 구분 없이 사회 및 과학 탐구 영역의 과목 중 최대 2과목까지 선택하여 응시할 수 있다.

특히,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체제에 따라 4교시에는 한국사 시험 종료 시 한국사 문제지 및 답안지를 회수한 후 탐구 영역 문제지와 답안지를 배부하여 탐구 영역 시험이 진행되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한편 대구미래교육연구원은 코로나 확진 등으로 등교하지 못하는 학생을 위해 대구미래교육연구원 누리집을 통해 문제지를 제공*하며, 이 경우에는 개인 성적표가 제공되지 않지만 5월 24일 이후 각 학교로 제공되는 성적 분석자료 등을 참고해 자신의 학력 수준을 진단하고 맞춤형 자기주도학습에 활용할 수 있다.

이창걸 원장은 “이번 4월 고3 전국연합학력평가는 1학기가 중간을 지나는 시점에서 학력 향상도를 가늠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며, “모든 수험생들은 실제 수능시험에 임하는 마음으로 최선을 다하고, 평가결과는 향후 자신만의 학습 로드맵을 점검하는 데 유용한 자료로 활용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9969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대구시교육청, 2023학년도 4월 고3 전국연합학력평가 시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리더스타임즈,인터넷신문사,인터넷언론사,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스클럽,글로벌주니어기자단,주니어기자단,글로벌리더스어학원,글로벌리더,세계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활동,세계청소년소식,미국무성무료교환센터,청소년꿈랩,꿈발굴단,필리핀코리안타운.리더스타임즈,leaderstim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