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리더스타임즈] 뮤지컬 '그레이트 코멧' 한국 라이선스 초연에 뮤지컬스타 홍광호와 가수 겸 뮤지컬배우 케이윌이 캐스팅됐다.

13일 공연 제작사 쇼노트에 따르면 홍광호와 케이윌은 오는 9월 15일부터 11월 29일까지 유니버설아트센터 대극장에서 공연하는 '그레이트 코멧'의 '피에르' 역을 번갈아 맡는다.

아코디언과 피아노를 직접 연주하며 극의 문을 열고 닫는 인물. 부유한 귀족이지만, 사회에서는 겉돌고, 불행한 결혼생활과 삶에 대한 깊은 회의 속에서 방황하는 남자 역이다.

가창력으로 손꼽히는 홍광호는 '지킬앤하이드', '스위니 토드', '오페라의 유령' 등 내로라하는 대형 작품에서 주역을 꿰찬 명실상부 뮤지컬계 톱 배우다.

이번 공연 참여를 위해 이미 6개월간 아코디언과 피아노 연습에 몰두해왔다. 케이윌은 지난 2016년 뮤지컬 '노트르담 드 파리'로 데뷔한 이후 가수 활동과 뮤지컬 활동을 병행해왔다.

'그레이트 코멧'은 현재 미국 공연계에서 가장 주목받는 작곡가 겸 극작가인 데이브 말로이가 톨스토이의 걸작 소설 '전쟁과 평화' 중 일부 이야기를 기반으로 연출가 레이첼 챠브킨과 손을 잡고 만든 성스루(sung-throgh) 뮤지컬이다.

2012년 오프 브로드웨이에서 호평 속에 첫선을 보였고, 2016년 브로드웨이 임페리얼 씨어터에 입성했다. 

조시 그로반이 주인공으로 참여한 브로드웨이 공연은 2017년 토니 어워즈에서 '최우수 뮤지컬상'을 포함해 12개 부문에 최다 노미네이트 됐다.

드라마 데스크 어워드 4개 부문과 외부 비평가 협회 어워드에서 2개 부문을 수상했다.

그룹 '에이핑크' 멤버 겸 솔로 가수로 뮤지컬 '리걸리 블론드' 등에 나온 정은지가 '나타샤'를 맡는다.

뮤지컬 '모차르트!', '보디가드', '지킬앤하이드' 등 대작에 연달아 출연하며 뮤지컬 블루칩이 된 배우 이해나도 나타샤 역에 발탁됐다.

향락을 추구하며 거부할 수 없는 매력을 지닌 젊은 군인으로 나타샤를 유혹하는 '아나톨' 역에는 이충주, 박강현, 고은성이 트리플캐스팅됐다.

나타샤의 사촌이자 친구로 늘 곁에서 그녀를 지켜주려 노력하는 '소냐' 역은 청순한 매력의 배우 이효은이 맡았다. 피에르의 아내이자 아나톨의 누이, 사교계의 여왕으로 불리는 '엘렌'은 방진의와 홍륜희가 나눠 연기한다.

김동연 연출, 오필영 무대 디자이너가 유니버설발레단(UBC) 주공연장인 유니버설아트센터를 무대와 객석 간의 경계가 허물어진 공간으로 만든다.

관객들을 공연의 일부로 만드는 '이머시브 시어터'를 표방한다. 팝, 일렉트로닉, 클래식, 록, 힙합까지 다채로운 장르의 음악들로 이루어진 27곡의 넘버들은 김문정 음악감독이 지휘한다.

피에르 역을 포함해 상당수의 배우들이 직접 악기를 연주하며 연기하는 '액터 뮤지션'의 형식도 갖춘다. (사진 = 쇼노트 제공)
태그

전체댓글 0

  • 9641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뮤지컬 '그레이트코멧' 한국 초연 주역, 홍광호·케이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리더스타임즈,인터넷신문사,인터넷언론사,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스클럽,글로벌주니어기자단,주니어기자단,글로벌리더스어학원,글로벌리더,세계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활동,세계청소년소식,미국무성무료교환센터,청소년꿈랩,꿈발굴단,필리핀코리안타운.리더스타임즈,leaderstim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