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리더스타임즈] 대구광역시 남구청(구청장 조재구)은 남구보건소에서 내달 3일부터 시작하는 「보건소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 대상자 150여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고 밝혔다.

대구 남구보건소는 지난해 100여명을 대상으로 성황리에 활동을 마친 「보건소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을 올해 50명 증원된 150여명의 신규등록자를 모집하여 코로나19 위기 속 최적의 비대면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모바일 헬스케어는 6개월 과정의 건강관리 프로그램으로, 스마트폰 앱(APP) 및 활동량계(손목밴드)를 활용함으로서 시ㆍ공간에 대한 제약을 최소화하고 전문 인력을 통한 상시 건강 모니터링과 유용한 건강 정보 및 상담을 제공하여 주민의 건강습관 형성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대상자는 19세 이상의 남구 주민(남구 소재 사업장 직장인 포함) 중 혈압·혈당·허리둘레·중성지방·HDL-콜레스테롤을 측정하여 1가지 이상의 건강 위험 요인을 보유한 자로, 만성질환을 진단받거나 약물을 복용하고 있는 사람은 제외된다.

참여 신청은 건강관리실(053-664-3637, 3631)을 통하여 전화로 가능하며, 사전 예약제에 따라 1:1 보건소 방문검사 후 검사 결과에 따라 선정된 대상자에게 활동량계를 지급하고, 모바일 앱(APP) 및 활동량계 사용법에 관한 오리엔테이션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4차 산업혁명에 발맞추어 스마트한 의료ㆍ보건 분야의 발전에 대한 기대가 커지는 요즘,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한 모바일 헬스 케어 사업이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남구민들의 건강증진에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지방자치단체 주도의 첨단보건사업을 선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힘써 나가겠다.”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6917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남구보건소, 모바일 헬스케어 본격 추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리더스타임즈,인터넷신문사,인터넷언론사,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스클럽,글로벌주니어기자단,주니어기자단,글로벌리더스어학원,글로벌리더,세계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활동,세계청소년소식,미국무성무료교환센터,청소년꿈랩,꿈발굴단,필리핀코리안타운.리더스타임즈,leaderstim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