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3(화)
 
[리더스타임즈] 부산시(시장 권한대행 변성완)는 전국 최초로 「부산 어린이 VR 재난안전 체험교육장」의 문을 열고, 8월 1일부터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어린이 VR 재난안전 체험교육장은 부산 어린이들(5~13세 권장)이 스스로 재난‧안전 사고에 대비하고 대응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만든 시설이다. 아이들 눈높이에 맞춘 VR‧AR(가상‧증강현실) 콘텐츠로 지진‧화재, 교통, 일상생활/시설 안전 총 5가지 분야를 체험할 수 있도록 조성했다.

시는 국‧시비 20억 원을 투입, 2019년 2월 사업에 착수하여 2020년 5월 수영구 비콘(B-Con) 그라운드(복합생활문화공간) 내에 2층 건축물(연면적 391㎡)을 구축 완료하고 콘텐츠 5종을 개발했으며, 지난 6~7월 일부 어린이집을 초청하여 시범운영을 거쳐 본격 운영을 위한 준비를 마무리하였다.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위탁 운영하며, 시설의 이용 시간은 매주 화~일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VR 체험교육을 원하는 개인 또는 단체(어린이집, 초등학교 등)는 ‘부산 어린이 VR 재난안전 체험교육장’ 홈페이지 예약시스템(http://busanxr.or.kr)이나 전화(☎051-755-8119)로 예약하면 된다.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은 “전국 최초로 구축된 VR 체험교육장이 어린이들의 안전의식을 높이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이라며, “올해는 안정적 운영과 홍보에 중점을 두고, 앞으로는 더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해 흥미와 재미를 강화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5556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부산 어린이 VR 재난안전 체험교육장… 8월 개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리더스타임즈,인터넷신문사,인터넷언론사,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스클럽,글로벌주니어기자단,주니어기자단,글로벌리더스어학원,글로벌리더,세계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활동,세계청소년소식,미국무성무료교환센터,청소년꿈랩,꿈발굴단,필리핀코리안타운.리더스타임즈,leaderstim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