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4(수)
 
[리더스타임즈] 대구광역시교육대구산격초등학교(교장 박다예)는 3~6학년 중 희망 학생 20명을 대상으로 7월 27일(월)부터 31일(금)까지 플레이스쿨(play school: 놀이로 배우다.) 여름방학교실을 운영하였다. 플레이스쿨 프로그램은 교육복지지원을 필요로 하는 학생을 우선으로 선정하였다

이번 플레이스쿨 프로그램은 부족한 보충공부를 위한 사제멘토링 꿈자람반 학력캠프와 또래관계 증진을 위한 집단활동으로 공예, 미술 등 재미있는 체험교실을 연계하여 운영하였다. 학생들은 놀이로 배우고 공부하면서 즐겁게 놀 수 있는 플레이스쿨 프로그램에 매우 적극적이고 진지한 태도로 참여하였다.

플레이스쿨에 참여하지 못한 60여명의 교육복지학생을 대상으로 원예․보드게임․보건용품 등으로 구성된‘여름방학 행복상자’를 각 가정에 제공하여 학생들이 가족들과 함께 활동을 하며 소소한 즐거움을 얻고 건강하고 보람찬 방학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방학기간 지역공동사업으로 인근 복지관과 연계하여 사례관리 학생에 대한 주기적인 방문 지원을 실시하고 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6학년 박ㅇㅇ 학생은 “방학이지만 집밖에서 놀기도 어렵고 집에서는 심심한데 학교에 나와 선생님, 친구들과 함께하니 부족했던 공부도 더 잘되고 재미있는 체험도 할 수 있어 보람된 시간이었어요.”라고 말했다.

박다예 교장은“비대면 문화로 인해 자칫 소홀해 질 수 있는 또래관계를 증진시키고, 부족한 학력 향상을 위해 즐겁게 공부할 수 있는 학생 개개인 맞춤형 교육 활동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3374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대구광역시교육청 산격초, 놀이로 배우는 플레이스쿨 '교실이 신났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리더스타임즈,인터넷신문사,인터넷언론사,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스클럽,글로벌주니어기자단,주니어기자단,글로벌리더스어학원,글로벌리더,세계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활동,세계청소년소식,미국무성무료교환센터,청소년꿈랩,꿈발굴단,필리핀코리안타운.리더스타임즈,leaderstim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