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리더스타임즈] 대구중앙도서관(관장 장철수)은 광복절을 맞이해 ‘독립운동가 인물 사전 만들기(편지원 사람책)’, ‘한국인, 우리는 누구인가?(나채근 사람책)’의 두 가지 주제와 코로나19 극복 응원을 위한 ‘내 손으로 만드는 마스크(정희정 사람책)’등 총 세 가지 주제의 온·오프라인 사람책 열람행사의 참석대상자를 8월 4일(화)부터 모집한다.

첫 번째 사람책 열람행사 ‘독립운동가 인물 사전 만들기’는 8월 11일(화)에 오프라인으로 실시되며 광복절을 맞아 아이들이 독립운동가에 대해 알아보고 인물 사전을 만들어 봄으로써 광복절의 의미와 독립운동가에 대한 감사한 마음을 되새긴다.

두 번째 사람책 열람행사인‘한국인, 우리는 누구인가’는 8월 28일(금)에 네이버 밴드를 통한 실시간 온라인 강의로 운영되며 한국인의 정신과 정서를 반영하는 한국 풍류 정신문화를 소개함으로써 우리 민족 정신 문화 특유의 멋과 그 의미를 느껴볼 수 있다.

세 번째 열람행사는 8월 26일(수)에 운영하는 실시간 온라인 강의‘내 손으로 만드는 마스크’로 가장 손쉽게 개인 위생을 지킬 수 있는 방역물품이지만, 일회용품인 마스크로 인해 발생하는 쓰레기 등 심각한 환경문제를 생각해보면서 사전 배부된 마스크 만들기 키트를 활용해 재사용이 가능한 천마스크를 직접 만들어본다.

8월 사람책 열람행사별로 모집기간이 상이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중앙도서관 평생교육정보센터(☎231-2049)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사람도서관은 종이책이 전달하는 지식과 정보를 넘어 사람책의 생생한 지식, 경험 등을 대출자와 대화형식으로 진행하는 나눔·소통·공감의 신개념 도서관 서비스로, 중앙도서관에서는 2014년부터 245명의 사람책이 활동중이다.
태그

전체댓글 0

  • 3807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중앙도서관 사람책과 함께 다양한 경험을 즐기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리더스타임즈,인터넷신문사,인터넷언론사,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스클럽,글로벌주니어기자단,주니어기자단,글로벌리더스어학원,글로벌리더,세계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활동,세계청소년소식,미국무성무료교환센터,청소년꿈랩,꿈발굴단,필리핀코리안타운.리더스타임즈,leaderstim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