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1-07-25(일)
 

   

image.jpg

 

26일 오전 1139분 경, 캄보디아 시엠레아프의 하늘은 코로나로 뜨거운 지구촌의 열기와는 달리 평화로운 전경이다.

발생국가 218, 전 세계 사망자만 99만 명(26일 누적 사망자 수)에 달하는 걸로도 모자라 캄보디아 또한 총 267명의 국민이 코로나19바이러스(CODIV-19)의 공격에 당하고 말았지만, 무심하게도 하늘은 높고 말은 살찌게 한다천고마비(天高馬肥)’의 계절이 아닐 수 없다.

 

 

20200928112530_ssaxxwtt.jpg

                                                                                                                     (플랫하우스 사진)

국민임대, 캄보디아의 플랫하우스

건축·문화 양식은 그들의 삶을 고스란히 나타내기 마련이다. 캄보디아에서 보편적으로 접할 수 있는 국민임대형 주택의 하나인 <플랫 하우스>는 대가족 형태를 유지하고 있는 캄보디아의 가족 구성원이 살기에 매우 적합한 구조라고 할 수 있겠다.

 

20200928112521_hfdhmizu.jpg

달이 가장 둥글다는 한국의 대명절 추석(秋夕)과 잭 오 랜턴(Jack-O’-Lantern)을 만들며 밤새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세계인의 핼러윈데이축제(Halloween Festival)는 코로나19바이러스(CODIV-19)의 맹렬한 공격에 모든 행사를 취소·축소하는 초유의 사태를 빚고 있지만, 강물 같은 하늘 아래 구슬땀을 흘리며 삶을 영글어가는 시엠레아프의 어느 노동자처럼 절망 속에서도 우리는 희망의 씨앗을 품고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 2658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전쟁보다 무서운’ 코로나19에도 천고마비(天高馬肥)의 계절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인터넷신문사,인터넷언론사,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스클럽,글로벌주니어기자단,주니어기자단,글로벌리더스어학원,tbc글로벌주니어기자단,글로벌리더,세계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활동,세계청소년소식,미국무성무료교환센터,청소년꿈랩,꿈발굴단,ADRF필리핀국제봉사,필리핀코리안타운,소나무교육,청소년취재활동,글로벌기자단,꿈발굴단이간다,달서구교육뉴스,어린이기자단,리더스타임즈,리더스타임,isc코리아,지구촌뉴스,동남아뉴스.리더스타임즈,leaderstimes.